아루바 간단 후기 (2016년 7월)

WR 2016.08.15 05:34:40
안녕하세요, 지난  7월에 아루바를 다녀왔습니다.
아루바는 이미 좋은 후기들이 많아서 자세하게 적을건 없네요.
몇가지만 update하겠습니다.

BWI-AUA 였고 Southwest 직항노선을 이용해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호텔은 Holiday Inn 이었습니다. 체크인 할때 플래티넘 멤버라고 팔라파 무료 이용, 호텔 내 음식 할인쿠폰을 챙겨주더군요. 

렌트카는 Chase를 통해 UR로 해결했습니다. 렌트카 회사는 National 이었는데 UR 이외의 추가 비용없이 예약한대로 깔끔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예약할때는 보험 옵션이 없어서 보험만 현지에서 구입했네요. 혹시 타이어 터질까봐 빌릴때 잘 확인했는데, 그 정도로 상태가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다행이었어요.

운전할때 지도는 Google Map 을 사용했어요. 여행중에 데이터를 쓰기 싫어서, 출발 전 미국에서 아루바 전 지역을 아이폰에 다운로드 했습니다. 길도 잘 찾고 아주 잘 써먹었어요. 지도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아이폰에서 google map  실행 후 상단의 Search Google Maps 왼쪽에 상병 마크(작대기 3개)를 탭 하세요.  탭 하시면 나오는 메뉴중에 Offline area가 있어요.  Android 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Baby Beach 다녀오면서 Zeerover 에 들렸는데요, 듣던대로 가격도 저렴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하나 아쉬은 점은 코코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더 이상 팔지 않는다고 하네요ㅠㅠ 왜 안파냐고 물어보니 아이스크림 회사에서 팔지 말라고 했대요. 일시적인건지, 앞으로도 그럴지 모르겠는데 다시 팔면 좋겠네요

Activity 할게 많이 있던데, 그 중에 Horseback Riding 을 해보았습니다. 웹사이트에서 Cool paradise tour를 예약했어요. http://www.thegoldmineranch.com
어른 한명당 $75인데,  웹에서 진행하다보니 뭔가 할인받아서 $65에 예약했습니다.
업체에서 Holiday Inn으로 셔틀을 보내준다고 해서 호텔 앞에서 기다렸습니다. 정해진 시간에서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는다고 시간 꼭 맞춰서 나오라고 하길래 10분 일찍 나갔습니다. 근데 정작 셔틀은 한 20분 늦게 나타났어요. -_-;; 저희가 첫 손님이었는데 저희 픽업하고 다음 호텔에 가서 두번째 손님들 픽업하면서 'Holiday Inn 들렸다 오느라 늦었다..'  이따위 핑계를 대더군요. 마치 저희 때문에 늦었다는 듯한;;  짜증나서 팁은 따로 안줬습니다.

말 타는건 정말 재미 있었어요. 두시간 좀 넘게 섬을 돌아다니는데, 사막도 지나고, 바닷가도 달려보는등 색다른 경험을 했습니다. 말을 타지 않았더라면 아마도 가지 않았을 곳들을 다니게 되어서 그런지 돈이 아깝지 않았어요. 혹시 타시려는 분들은 꼭 긴 바지를 챙겨 가도록 하세요. 저는 긴 청바지를 입고갔는데, 같은 그룹에 백인 여자애들은 짧은 반바지를 입고 왔더라구요. 처음에는 괜찮은거 같더니, 한 2-30분 지나니까 허벅지 부분이 아프다고 “Am I bleeding?” 하면서 물어보고… 완전 불쌍했어요. 피는 안나는데 말 안장과의 마찰 때문에 엄청 빨개져서 아파 보였습니다. 말 타시게 되면 최소한 무릎까지는 내려오는 바지를 입으세요. 발목까지 내려오는 긴 청바지가 제일 좋긴해요. 그리고 썬크림 충분히 바르고 가세요. 


갈때 올때  비행기는 둘다 SW 였는데, 저는 SW 국제선을 처음 타보았습니다.
SW 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출발 24시간전에 딱 맞춰서 빨리 체크인을 해야 하는데,  생각지 못한 부분들 때문에 어버버 거리다 늦어버렸습니다ㅠㅠ  SW 국제선 체크인 하실때는 여권, 영주권 빼먹지 말고 챙기세요. 이름과 예약번호만 넣으면 끝나는 국내선과는 다르게 여권, 영주권 정보 등을 꼭 입력해야 합니다.  
BWI-AUA 구간 체크인 할때는 여권 정보를 요구할거라는 예상을 못해서 당황했어요. AUA-BWI 구간 체크인 할때는 여권은 준비했는데, 영주권 정보까지 달라고 할줄 몰라서 또 당황했네요. 저는 한국 국적의 영주권 소지자라서 그랬는데, 미국 국적이신분들은 여권 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체크인은 늦게 했지만 비행기는 잘 타서 다행이었습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여행 너무 잘 다녀왔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