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 관광에 또 질문이 생기네요 - 오키나와 관련

닭다리 2016.08.16 07:30:51

안녕하세요. 닭다리입니다.


지난번에 장인어른 장모님 제주도로 보내드렸는데요. 델타마일로 뱅기 끊고 숙박은 하얏 리젠시에서 해드렸죠. 캐쉬 + 포인트로 guest of honor 가 어찌 저찌 되어서 온돌 스윗으로 잘 보내드렸는데요.....



이번엔 제 부모님과 여동생을 오키나와로 보내려합니다. awardhacker 돌려보니 ANA 가 저렴해서 MR 을 아나로 45000 포인트 넘겼습니다.


참고로 제가 (예전에 분명 듣고 스크랩도 해놓았음이 분명하지만) 이번에 배운 것은 ANA 는 가족합산과 제3자 가족 발권은 좀 다르게 운영됩니다. 포인트를 합산하고자 하시면 가족합산이구요, 그냥 가족분에게 발권을 해드리려면 가족 합산이 필요 없고 가족 등록만하면 됩니다. 필요한건 생년월일, 영문 이름 이정도입니다.


아무튼 인천 - 오키나와 왕복을 보니 대부분 동경 경유가 많은데 노가다로 좀 돌리다보니 12월 1일 - 12월 4일에 아시아나 직항이 코드쉐어로 보이네요. 뙇!!! 여동생이 무슨 안되는 날이 중간 중간에 껴 있어서 완전 노가다했어요. 제 느낌으로 아시아나 성수기와 연관이 있을거 같은데 아무튼 12월 1일 - 12 월 4일로 직항 어른 세명 발권을 방금 따땃하게 마쳤습니다. 인당 15000 포인트해서 총 3명 45000 포인트에 100 엔 정도 냈습니다. ANA 메탈 타는거보다 오히려 유할이 적게 나오는거 같아요. ANA 메탈일 경우에는 유할이 150 엔 - 170 엔 정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일본 다른 도시 알아보느라 인천/김포 - 일본 도시들 엄청 돌려봤거든요) MR 넘기는데 저는 3일 정도 걸린거 같아요. 주말에 해서 그런가봐요. 표 없어질까봐 조마조마 매일 확인했는데 오늘 포인트 들어온날까지 무사히 있었네요.




이제 질문은 호텔인데요. 저도 언젠가는 이문제에 부딪히게 될 줄 알고 글도 스크랩해두고 했는데.....


성.인.3.명!!!!



일본하고 유럽이 좀 까다롭다고 게시글에 많은데요 일단 guest of honor 가 공식적으로 되는건 Hyatt Diamond 밖에 없지요?


다른 호텔은 미국 호텔에서 힐튼을 홈리스 분에게 guest of honor 를 해주었다는 훈훈한 글을 본 기억이 있는데 힐튼 오키나와에 문의해보니 본인이 와서 체크인해야한다고하네요. IHG 는 포인트도 모자라고 해서 문의해보지는 않았는데 공식적으로 guest of honor 를 해주는 데는 Hyatt Diamond 밖에 없는걸로 압니다. 그것도 사실 프로모죠 올해말까지.


그래서 하얏을 보니 하얏 리젠시 오키나와가 있어서 문의 메일을 보냈더니 최대인원이 2명이라 안된다는군요.


1. 일단 Gold Passport 에 전화로 guest of honor 로 예약을 성인 2명으로 하고 호텔로 다시 문의를 할까 합니다. 혹시 추가 금액이나 추가 포인트로 3명이 잘 수 있는 방으로 안되겠니? 라구요.


2. 안되면 캐쉬로 예약해야겠죠? 오키나와 글을 몇개가 없던데 혹시나 추천할만한 호텔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동생이 추라우미 수족관인가 그거 보고 싶다하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맛있는 음식점 추천이 제일 좋을거 같습니다.


3. 렌트를 많이 하신거 같은데 렌트말고 대중교통으로도 츄라우미 수족관이랑 코끼리바위(?) 보러가고 하는데 괜춘할까요?



참고로 아버지께서 일본어를 유창하게 하십니다. 재직하실 당시 일본하고 비지니스를 마이 하셔서요. 그래서 큰 문제는 없지 싶은데 오키나와는 뭐 여기 게시판에서나 보았지 실제 지도를 보니 일본이라고 하기도 뭐할 정도로 본토섬에서 멀더군요.



이번 여행 끝나면 장인어른 장모님을 동남아 어디로 한번 다시 보내드려볼까 합니다. 이렇게 하니 발권 연습도 되고 좋네요. *^^*


근데 정작 우리 식구 여행은 아무 계획이 없어 느낌이 이상하게 쎄~~~~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좋은 하루 되시고 며칠 후 모두 사파이어 리저브 5/24 에 상관없이 인어 받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