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플랜 믿고 스프린트로 갈아타고 멘붕+_+

심장깡패,옥희독희 2016.12.05 20:08:01

스크린샷 2016-12-06 오전 10.03.29.png


스프린트로 갈아타기 (https://www.milemoa.com/bbs/board/3316143)라는 마모의 요글에 힘입어

8년을 쓰던 AT&T에서 오늘 Sprint로 갈아탔습니다. (Att에서 한 라인은 무제한 데이터 플랜이었는데 그것도 과감히 버리고...!)


2 라인을 At&t에서 매달 160-180여불 주고 썼던 저로써는 데이터, 문자, 전화까지 모두 Unlimited이고 5라인까지 모두 100불이라는 사실이 가히 매력적이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문제는 개통을 하고 와서 입니다.....


1. 아이폰 7과 7플러스를 샀고

2. 2라인만 개통하면 5개 라인까지 무제한 플랜이 제공되고

    2라인써도 $100; 3라인~4라인~5라인써도 무제한으로 내는 값은 매달$100이라고 하더라구요 (+ 나머지 3개는 기계도 공짜로 준다고 하더군요 FREE)

    어차피 손님들 방문도 잦고 그때마다 프리페이드 폰 엑티베이션 피나 비슷비슷한거같아 그냥 번호 받아서 살려놓자 하는 심정에 5라인을 개통했습니다.

3. 분명히 무료라고 했는데.... 아이폰2개의 activation fee($30*2라인)와 공짜라는 기계 3개의 택스는 내야한다고 하여 108불을 내고 왔습니다.

4. 집에 와서 이메일을 열어보니, 다음달 청구될 금액이라면서 3개의 기계의 Installation Fee가 각 라인당 $8씩 잡혀있네요 ($8*3라인)

   그리고 Sprint와 채팅을 하며 물어보니, 이게 매달- 24개월동안 내야되는 금액이랍니다... *_* 

    Installment Fee가 뭔가요 도대체..???? (Activation Fee같은건가요? Activation Fee는 처음 개통할때만 내고 마는데 이건 뭔가요???)

    그리고 개통할때 Installment Fee에 대해 전혀 얘기도 듣지 못했고 분명 3개의 라인은 Device도 Free이고 2라인하나 5라인하나 매달 내는 금액은 $100이라고 해서 했는데 너무 황당합니다.

  **몇번을 확인했던 부분이; 매달 내는 금액이 무제한 플랜 $100 + 아이폰 2개 새로 산 아이폰 7의 기계값 18개월 할부금이었거든요 (*그리고 12개월 뒤에 기계 반납하면 무료로 새 업그레이드 기계로 바꿔준다고도)

5. 여러가지로 제가 들은 설명과 반대이고, 속은 느낌이 들어서 들었던 30일 Days Satisfaction Guarantee를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Att에서 옮기는걸 망설이니까 맘에 안들면 취소해준다고 한달 내에만 오면 그랬거든요) 근데 여기에 그렇게 써있네요. 각 기계당 restocking fee는 낸다고...(각 $20 * 5라인(아이폰7 2개+ 뿐만 아니라 무료라던 3개의 기계도 각 $20씩 리스탁킹피가... 있답니다) 

   **취소하면 그냥 $100이 리스탁킹 피로 날라가게 생겼습니다...

6. 저.....똥 밟은건가요...............

7. 참고로 스프린트에서 제공되는 매달 13불씩하는 보험을 첫달에는 꼭 들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곤 한 달 뒤에 전화해서 끊으라고...

   그래서 알겠다고 하고 13불*아이폰2대= 26불. 요러고 왔는데, 스프린트 채팅하며 물어보니 그건 초이스랍니다. 그래서 지워준다고 하는데 문제는....

   제가 사려고 했던 블랙매트 컬러가 없어서 우선 실버를 가져가고 14일 내에 자기네가 가까운 스프린트에서 갖고오면 전화줄테니 restocking fee없이 와서 바꿔가라고..

   그런데 이것이 제가 스프린트 보험을 해지하면 못 받는 거는 아니겠죠? 그거와는 별개이겠죠?

    제가 색깔 때문에 안사려고 하니까 그렇게 오퍼를 제공해준건데 괜히 불안하네요-

8. 여러모로 좀 속은 느낌이 드는데 저만의 생각일까요.....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할걸 그랬습니다. 몰 안에 있는 스프린트에 가서 했는데.......

9. 제가 분명히 여러번 물었는데, 제게 말했던 설명과는 다르게 차지가 되어서 속은 느낌도 들고, 기분이 진짜 나빠서 

    그냥 다 취소해버리고 싶기도 한데 그럼 어떤 이유에서든지  restoking fee (5대)는 제 부담이겠죠? 오늘 내고 온 액티베이션피와 기계값의 택스도 못 돌려받겠죠?


조금 돈 아끼려다가 진짜 이 시간까지 스프린트랑 채팅하고, 오늘 오후부터 하루종일 스프린트가서 개통하고

속이 쓰립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ㅠㅠㅠ 

이런 입장이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 결재는 체이스사리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