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보이스, 전화 안걸리는 분 계신가요?

시골사람 2017.02.27 06:52:22

제가 프리페이드 쓰시는 분들, 구글 보이스 개통하고 거기다가 휴대폰 링크해서 쓰시라고 많이 추천드렸는데요.

지금 구글보이스가 말썽인가봅니다.

얼마전에 구글보이스 앱 업데이트 되서 완전 다른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그러면서 문제가 생긴 모양입니다.


티모빌 사용자들이 그렇다고 하고...저는 지금 스프린트 망의 tello쓰는데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구글보이스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휴대폰으로 받는거에는 문제가 없는데, 전화를 걸때 구글보이스 넘버가 보이게 거는 기능이 말썽입니다.


아직 구글서 문제를 고쳐줄지 어쩔지는 모르니까요. 다른곳으로 포트를 하던 말던 어느정도 지켜봐야겠지요.


현재로서 방법은 이런게 있더군요.


일단 전화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서 거기서 구글보이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www.google.com/voice


들어가면 바로 전화기 다이얼패드 모양이 보이고요. 위쪽의 탭에 보면 사람 얼굴 실루엣이 있고 거기에 전화번호 리스트도 다 보입니다.

전화번호 리스트에 있는 사람을 하나 클릭해 보면 바로 다이얼패드 화면에 그 번호가 찍히고요.


그 다이얼패드 화면에서 전화를 걸면 본인한테 전화가 걸려옵니다. 깜짝 놀라지 마시고...그냥 answer버튼을 누르면 다시 원래 걸려고 했던 번호로 구글보이스 넘버가 보이게 전화가 걸립니다.


이걸 일단 홈스크린에 저장 기능을 이용해서 화면에 보이게 놓고 이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이 기능을 이용해서 전화를 걸으셔야 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