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key 정수기 쓰시는 분들 혹시 TDS 측정해 보셨나요?

나바빠 2017.04.03 10:32:00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이롬 정수기를 사용했었는데요. 몇년되니까 액정이 맛이 가서 교체하려고 뜯어 보니 내부에 약간씩 물이 새서 그런지 부식이 여기저기 되어 있는 것을 봐서 그냥 사용하기 찝찝해서 버리고 한동안 Costco에서 물 사다 먹었었습니다. 그런데 물사러 다니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정수기 검색을 좀 해 봤는데 역삼투압 정수기의 경우 다 걸러져서 좋은데 1갤론 물 만드는데 5갤론이나 버린다는 얘기도 있고 언더싱크에 설치하면 한 2~3년 지나면 물이 샌다는 얘기도 있어서 망설이던 차에 Berkey라는 정수기를 알게 되었는데요. 이것이 review가 꽤 좋더라구요. 그리고 힘들게 설치할 필요도 없구요. 단점은 물을 때때마다 위쪽 통에 부어 주어야 하는것과 싱크 옆에 스테인레이스 통을 놓아 두어야 한다는 것인데 그걸 감수하고도 review가 좋아서 아마존에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정수기 설치하고 정수물을 TDS tester기로 측정해 보니 원래 Tab water가 330ppm정도 나왔는데 정수하고 난 물은 300ppm 나오더라구요. 뭐 이게 정수가 되는지 알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그리고 리뷰에서는 정수하고 난 물이 50ppm이니 뭐니 해서 구입한건데 좀 당황스럽기도 하구요. Berkey 정수기 사용하시는 분들 계시면 TDS 측정기로 측정했을 때 Tab water하고 비슷하게 나오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지요? 어떤 방법으로 확인해 봐야 정수기가 잘 동작하는지 그리고 얼마정도 성능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캘리 살아서 석회질 제거 때문에 역삼투압 정수기를 고려했었는데 Berkey review가 좋아서 정말 단순하게 이것도 어느정도는 제거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샀는데 혹시 석회질이 제거되지 않아 TDS가 줄어들지 않고 그대로 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혹시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에 조언 해 주실 분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정수기 필터의 문제면 교환하고 원래 이런거면 리턴할까 생각 중이여서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