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에서의 마지막날 호텔선택

달이랑 2017.04.21 05:39:25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를 얻다가 이번에 새로 가입한 뉴비입니다. 이렇게 직접 글을 쓸 수 있다는 게 참으로 좋네요. ㅎㅎ


그동안 많은 분들의 후기를 보다가 Dreampink님의 이태리 여행후기를 보고 필 받아서 이번에 약 10일간 이태리 여행을 갈려고 합니다. 

Dreampink님이 워낙에 잘 써주셔서 큰 부분에서는 그 일정 그대로 갈 듯하네요.


일정을 세우던 중 한가지 문제가 생겨서 혹시 여러분들께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글 남깁니다.


저희 비행기가 마지막날 새벽 6:40에 로마에서 출발합니다. 

6:40 출발이면 늦어도 공항에는 4:30까지 도착해야 할텐데 그러면 호텔에서 3:30쯤에는 나와야 할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호텔에서 있는 시간도 겨우 몇시간이고 (그 전날 바티칸 투어라 좀 늦게 호텔에 들어갈 듯 합니다), 새벽 교통도 문제라 (아마도 택시 밖에 방법이 없을 듯) 호텔을 어떻게 해야할 지 좀 고민입니다. 몇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해 봤는데요...



1. 그냥 있던 호텔에서 지내고 새벽 3:30에 (좀 비싸더라도) 택시타고 공항간다.


2. 마지막날은 공항근처 호텔을 잡는다. 이전 호텔에서 아침 일찍 체크아웃하고 짐은 코인러커에 보관, 저녁 투어 후 짐을 찾은 뒤 공항 근처 호텔로 이동. 약 6시간 정도 호텔에서 지낸 뒤 호텔 셔틀 (혹은 택시) 타고 공항 이동.


3. 걍 투어후 공항으로 직행. 어차피 새벽 몇 시간만 버티면 비행기 타고 가니까 공항에서 일찍 체크인하고 버틴다. 문제는 투어후 샤워도 못하고 겁나 찝찝하게 있어야 한다는 점과 국제선이라도 밤늦게 체크인해 주고 새벽 6시까지 공항에 있게 해 주느냐 하는 것. 



대략 이 세가지 방법이 가능한데, 다 일장일단이 있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계시다면 경험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