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스-하얏트 파트너쉽 관계 연장 (추가 글 포함)

iJunDOTcom 2017.05.25 11:12:00

추가 (2017/06/22)


하얏트가 2박 숙박권에서 4만포인트 제공 (1박당 2만 포인트 주는 셈) 으로 변경 되면서 급한 마음에 칸쿤에 있는 하얏트 지라라랑 지바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현재 칸쿤 지라라는 1박당 25,000 포인트를 요구하며 지바는 2만 포인트를 요구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포인트 정보가 틀렸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수정할께요!)


이는 지라라는 Category 6에 해당하는 호텔이며, 지바는 Categoty 5에 해당하는 호텔이기 때문입니다.



*재마이님 댓글에 지바도 25,000 이라는군요 -3-.....

밑에 길게 쓴 저의 의견과 포인트 소비 전략 글은 다 망했어요 허허허.

재마이님 정보 제공 감사합니다!



카테고리별 포인트 소모를 정리해보자면...


hyatt-award-chart.png



만약 포인트 + 현금으로 호텔을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밑에 차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yatt-award-chart-1.png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하얏트의 포인트 제공보다는 숙박권 제공이 더욱 편리한건 사실입니다. (뒤탈이 없지요. 그냥 편하게 숙박 예약하고 숙박하면 끝)


하지만 포인트 제공으로 바뀌면서 우리에게 더욱 flexible 한 초이스를 주게 되는데요, 만약 돈을 어느정도 들일껄 감수하고 2박 보단 4박 예약을 원하신다면 본인 및 배우자 둘다 카드 신청할 필요없이 (가능하면 둘다 신청하는게 좋구요) 혼자만 만들고 포인트 + 현금으로 예약을 하는 겁니다.


칸쿤을 간다는건 "난 돈 꾀 쓸 생각으로 갈꺼야" 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돈을 여기저기 뿌리고 다니는 여행) 500블 + 4만 포인트로 4박 숙박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물론 숙박에 현금 절대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본인 + 배우자 하얏트 신청으로 총 8만포인트를 이용하여 하얏트 지바에 4박 숙박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언제나 변수가 존재하지요. 만약 본인만 되고 배우자가 안된다거나, 나중에 하얏트도 5/24 가 적용되어 누군가 하나만 신청 가능하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칸쿤 하얏트는 제가 듣기로 하루 숙박당 40만원 가량 (성수기?) 든다고 하여 가능하면 숙박권 또는 포인트로 예약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나중에 카드 명세서 크리) 


그러면 결국 하얏트 카드 하나로만 4박 묶는다고 하면 포인트 + 현금이 답입니다.


2박 숙박권은 딱 2박만 가능하기에 추가 숙박은 돈이 들지만, 포인트는 비교적 적은 돈으로도 추가 숙박이 총 4박까지 가능하다는 얘기지요.


그래서 전 이번 변경이 아주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그냥 제 생각인지라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상황이지요. (변수로 만약 칸쿤 하얏트가 포인트 숙박에 제한을 둔다면?!?!)


게다가.... 하얏트 포인트는 카드를 닫지 않는 이상 소멸되지 않으니 숙박권보다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덜 할수도 있습니다.





마일 세계에서 포인트 소비는 전략적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누군가에겐 하얏트 4만 포인트가 오히려 좋을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숙박권이 좋겠지만, 결론적으로 보면 이번 변경이 큰 손해는 아닐수도 있을거다라는 뜻입니다.


위에도 말씀 드렸듯이, 어디까지나 제 의견일 뿐인지라 제 의견이 틀릴수도 있습니다.


하얏트 카드로 칸쿤 계획 세워두셨던 분들 (나두 흐잉 ㅠ_ㅜ) 은 이번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하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포인트를 받는것이 좋은지 고민을 해보시고 그에 맞게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숙박권이 답입니다. 여러분 달리세요.


https://applynow.chase.com/FlexAppWeb/samlLanding.do?SPID=FKWS&CELL=6VQJ


(링크는 밑에 Apply Now 눌러서 나온 링크에요)


링크에 에러가 있네요 -3-;;;; (설레발 죄송 ㅠ)


체이스 홈페이지에서 하얏트 카드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허허허 @_@a


hyatt application.png






------------------------------------------------------------------------------------------------------------------------------------------------------------------------------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24005855/en/Chase-Announces-Continued-Hyatt-Co-Brand-Card-Program




딱히 크게 도움 될 만한 소식은 아니고.. 체이스와 하얏트의 관계를 몇년 더 연장 한다는 소식입니다.

(다른 말로, 체이스 홈페이지에서 앞으로 몇년 더 하얏트 카드 신청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Multi-year extension 인데, 몇년 더 연장 한다는 얘기는 제대로 된 언급이 없어서 앞으로 얼마나 더 관계가 지속될지는 모르겠습니다.


5/24 룰 적용이나, 사인업 보너스 등등에 대한 언급도 없어, 이번건은 그냥 관계 유지정도의 소식으로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UR 포인트로 월드 오브 하얏트에 1:1로 포인트 전환은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로 급하다 싶으면 포인트 전환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근데 좀 아까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