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 출발, 서울 찍고 오사카/교토 - 서울 편

유나 2017.12.03 13:36:10
교토 단풍을 보고 싶었습니다.
가는 김에 오사카 먹방여행도 겸하고요, 대한항공의 스톱오버를 이용, 서울에서 며칠 고백(GoBack) 여행도 했네요.

항공편 (2인 기준):
엘에이-서울(스톱오버)-오사카: 대한항공 380 일등석, 160,000 마일 + 154.44불
오사카-엘에이(스톱오버)-뉴욕: 일본항공 787 비즈, 알래스카 힝공 이콘, 알래스카 마일 120,000 + 112.12불 (Note: 엘에이-뉴욕 구간은 내년 가을 이태리 여행 때 사용)

호텔:
콘래드 서울 3박, 159,000 포인트
콘래드 오사카 3박, 240,000 포인트
리츠칼튼 교토 2박, 140,000 포인트


Ulwangli.jpg

엘에이 공항의 대한항공 일등석 라운지는 공간이 너무 좁은 느낌이네요. 딱히 먹을 만한 것도 없었고요. 그나마 사람이 적어 공항 라운지의 대형 플랫패널 스크린의 현란한 디스플레이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kelounge4.jpg

kelounge1.jpgkelounge2.jpgkelounge3.jpg

좌석은 오른쪽 맨 앞자리 창가와 복도쪽으로 예약했어요. 좋은 점은 동일한 승무원에게 식사 서빙을 받을 수 있고, 복도 쪽 자리 칸막이를 올리면 (복도 좌석 + 복도 + 창가 좌석) 만큼의 넉넉한 공간을 둘이서 쓸 수 있어요. 게다가 맨 앞자리라 뒤를 돌아 보지만 않으면 일등석이 마치 우리만의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고요. 오른쪽 자리인 이유는 화장실이 왼쪽이기 때문입니다.
kelounge5.jpg
kelounge6.jpg

kefirst00.jpg
kefirst2.jpg
kefirst3.jpg

기내식이 뭐 다 거기서 거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캐비어를 비롯, 비빔밥 정식등 나름 맛있게 먹었고요 무엇보다도 음식이 짜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페리에 주에 샴페인과 적포도주가 음식의 맛을 더 해 주기도 했고요.
food1.jpgfood2.jpgfood3.jpgfood4.jpgfood5.jpgfood6.jpgfood7.jpg

인천에 비행기가 착륙 했을 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 이 순간 부터, 짐 찾고 공항 밖으로 나갈 때 까진 얼마나 걸릴까? 게이트 까진 15분, 입국 심사 까지는 20분 추가, 짐 찾고 공항 환영 인파가 있는 곳 까지는 다시 10분 추가, 그래서 총 45분이 걸리더군요.

콘래드 서울
이 호텔에 대한 평을 보면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던데 저흰 나쁘지 않았습니다. 뭐랄까... 절제된 친절함? 일단, 다이아라고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업글 된 방을 주셨습니다.
conradseoul1.jpgconradseoul3.jpgconradseoul4.jpgconradseoul5.jpgconradseoul6.jpg

다이아 멤버인 경우,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요 아침식사는 라운지 혹은 제스트 식당에서할 수 있는데요, 저흰 계속 제스트 를 이용하였네요. 제겐 제스트가 그동안 먹은 호텔 음식 중에서 one of the best breakfast buffet 였어요. 왜냐하면 제가 젤루 좋아하는 김치찌게, 소고기 무우 국, 미역국. 계란 찜, 홍시 가 매일 나왔고요 음식 가짓수도 풍부한 편이었거든요.
zest1.jpgzest2.jpg

고객 불편에 대한 호텔 측의 응대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피차 그냥 넘어갈 수 도 있는 문제였는데요, 저희 입장에서는 추후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가볍게 건의한 내용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태도가 인상적 이었어요. 덕분에 여의도에서 공항까지 호텔 리무진 (BMW 730) 으로 이동 했습니다.
bmw730.jpg

서울 고백여행 끝~~
kyungbokP.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