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집 산지 2달 되었는데요. 홈오너로서 꼭 해야할거나 알아둬야 할것?

푸른 2017.12.07 17:15:01

첫집 구매이고, 타운하우스형 콘도이고, 이사한지 2달정도 되었습니다.

별다른 지식이나 정보없이 집을 구매했고, 정신없이 클로징했지만, 다행히 아직까진 별일 없네요.

렌트살때와 달리 이제 홈오너로서 해야할일이 뭔지 궁금합니다.

 

1.클로징한 타이틀컴퍼니에서, Deed 카피랑, 타이틀인슈런스 카피를 한달전쯤에 우편으로 받았습니다. 15장정도 되는거 같아요.

이게 다인가요? 더이상 집소유관련 우편물을 받을게 없나요? 자동차 타이틀처럼 정부에서 오는 제대로된 문서는 없는가 싶어서요.

 

2.프라퍼티택스, 홈인슈런스는 모기지은행 에스크로에 모기지와 함께 매달 돈을 내고있습니다. impound란 용어를 쓰더군요.

정부에서 저에게 따로 택스관련 우편물이 안오는건가요? 모기지은행에서 알아서 다 처리하는건가요? 제가 신경쓸 필요는 없는건가요?

 

3.정기적으로 메인트넌스 할게 어떤게 있나요? 20년된집인데 히터도 잘나오고 뜨거운물도 잘 나오고 아직까진 별문제는 없네요.

렌트살때는 매니지먼트 오피스에서 한달에 한번씩 집에 방문에서 뭔가 작업을 하고 갔었는데, 당시는 큰 관심을 가지진 않았었죠.

현재 내츄럴가스 HVAC 시스템인데, 제가 매달 메인트넌스 할게 뭐가 있나요? 얼핏 듣기론 필터를 정기적으로 갈아줘야 한다는데, 정확히 뭔지 모르겠네요.

 

기타 집사고나서 홈오너로서 꼭 해야할거나 알아둬야 할것이 있다면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