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여권 소지자를 위한 2종 세트를 소개합니다: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 amobile

cashback 2017.12.13 04:17:08

한국에 자주 가건 적게 가건 이런 저런 일처리하는데 꼭 필요한게 주민등록증과 본인명의의 휴대폰입니다. 이 둘이 없으면 한국에서 사람구실하기 무척 힘들어집니다. 

 

요즘은 일반여권을 받을수 있지만 과거 해외영주권자는 거주여권을 강제한 때에 거주여권을 받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거주여권을 받으면 한국내의 주민등록이  말소되는 관계로 더불어 휴대포개통도 안되죠. 그래서 억울하고 불편한 일이 한둘이 아닌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거주여권 소지라를 위한 2종 세트 특템기입니다.

 

얼마전 법이 개정되서 거주여권으로 국내에 30일 이상 거주하시는 분들은 재외국민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줍니다. 준비물은 여권사진 1장과 여권 그리고 옵션으로 사용이 불가능해진 옛날 주민증입니다. 준비물은 들고 가까운 주민센터 (구 동사무소)에 가셔서 신청서을 작성하시고 사진을 제시하시면 사진은 스켄후에 돌려줍니다. 사진을 미리 준비하지 못하신 분들은 가까운 전철역에서 만워이면 즉석 여권사진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옛날 민증이 있으시면 신청비 5천월니 waive됩니다. 아니면 5천원 내시면 되고요. 미국과는 달리 조패공사에서 만들기때문에 2-3주 걸린다고 합니다. 본인이나 직계 가족이 수령할 수 있고 택배도 가능한데 이경우 본일 수령만 가능하다고합니다. 원칙상 30일 이상 거주할 경우에 발급이 원칙인데 이건 주민센터에서 확인할수 없고 일정은 바뀔수도 있으니 그건 각자 알아서 하시고요. 

(자세한 것을 이곳을 참조 http://www.dongpo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7958 )

 

재외민증을 신청하면 즉석에서 프린트에 테입을 붙인 30일짜리 임시민증을 만들어줍니다. 그러면 그 즉시 본일 인증이 가능해지고 마모에서도 많이 소개된 amobile을 신청하러 갑니다. https://www.amobile.co.kr/feeplan_main.asp 가셔서 2년 약정 월에 "0" 짜리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임시민증에 있는 발급일자로 본인인증을 무사히 통과합니다. 인터넷 신청 다음날쯤 확인차 전화오고 그 다음날 유심이 날라옵니다. 유심비 8800원을 내셔야하고요. 

 

여기까지하시면 한국에서 거주여권소지자고 사람구실하면서 지낼수 있습니다. 

 

============================================

에넥스에 관심들이 많으듯해서 좀금더 추가합니다.

[A LTE데이터 100M] 가입하시면 되고요. 24개월 약정으로 하면 월 청구액이 "0" 이 됩니다.

100MB가 무료로 제공되고 추가 사용시 22000원/1GB 정도가 됩니다. 한국에 가셨을때 전화나 인터넷으로 [알뜰A LTE 데이터 1G]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월 13,200원으로 1기가와 KT 올레 wifi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나오실때 부가서비스를 취소하시면 되는데 이게 일할로 계산되니 조금 신경쓰서야하는 부분이 있고요.

해외에서는 로밍이 되는데 문자수신은 무료입니다 (오예). 부가서비스에서 필요없는 데이서로밍은 끄시면 되고요. 

 

제가 한국 들어갈때마다 신경쓰이는 부분이 핸드폰 사용이었는데 갈때마다 새로 신청하기도 귀찮고요 비싸기고 하고요. 이렇게 셋업해놓으면 한국 갈때 편하게 핸드폰 사용이 가능할듯합니다. 한국인터넷 사이트에서 전화인증이 가능하게 된거는 big plus 입니다. 

 

 

================================================

추가로 초롱님 말씀대로 "매월 십분 전화를 걸거나 20메가 이상의 데이타를 사용 해야 하고 아니면 직권해지되거나 위약금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모든것이 그렇듯 이점 유념하시고요.

다른 글에서 다루어졌듯이 카드 자동 이체를 하면 괜찮다는 말도있고요. 제 경우 6개월정도 되었는데 아직은 별일없었습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amobile에서 이렇게 가끔사용하는 계정을 정리할거냐는 의문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