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att 카드 retention bonus? (update)

지니. 2018.01.06 03:58:03

 

Update)

오늘 드디어 chase - hyatt에 전화로 문의를 했네요.  역시 똑같은 답을 해주는데, 제가 retention bonus에 대해 질문을 하니, 보너스는 카드 소유자에 따라 다른 딜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에게 줄 수 있는 아무런 retention bonus offer가 시스템에 보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이 의미가 앞으로 retention bonus를 받지 못한다는 건 아니라고 하구요. 지금, 시스템에 아무런 딜이 없는것 뿐이라는 것을 강조하더라구요. 

 

가만히 (합리적으로) 생각해 보면 1-4등급의 호텔 free night를 받는것이 이 카드를 킵하는 (retention) bonus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며, 1년만 더 이 카드를 보유해야 겠네요.  앞으로 1년을 더 보유하고 캔슬하면, 다시 chase - hyatt 카드를 apply할 수 있겠죠. ㅋ

 

어쩌면, 많은 마모인들이 이미 알고 있는 정보이긴 하겠지만, reference point로 정보를 남겨봅니다.  혹시, 누군가는 좋은 retention bonus를 받기를 기원하면서요...

 

그나저나, chase의 5/24 policy가 언젠가 사라지는 그런날이 올까요? ㅋ 지난 2년동안 13개 카드를 달린 휴유증으로 이젠 새로운 카드를 신청할게 없어보이네요. 언젠가는 저도 chase -marriott 카드를 가지기를 소망하면서, 무지 추운 겨울날 글 남겨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새해가 되니 어김없이 annual membership fee가 charge가 되었네요. 몇년 마모생활에 요즘 annual membership fees를 내는것이 부담이 되기 시작하네요.

 

마모 게시판에 글을 찾아보니,

2015년까지 hyatt에 secure messages를 보내 5,000포인트를 받았다고 하는글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SM으로 요청을 해 보았더니, annual membership fee는 카드를 캔슬하지 않으면 돌려 주지 않는다라는 상투적인 내용만 답장에 있을뿐 추가적인 딜(?) 애기는 없더라구요.

 

혹시, 최근에 hyatt에 sm or 전화를 통해서 retention bonus를 받으신 분이 계신가요?

 

아직 하야트 카드를 보유한지 1년, 그리고 최근에 1박 숙박권을 받아서 1년 정도는 더 보유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