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멕스 파이낸셜 리뷰 후기 Amex Financial review

떠오르는비행기 2018.01.29 02:18:31

FINANCIAL REVIEW.jpg

 

이런글도 DB로 만들면 좋지 않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2017년 10월에 카드 승인 (AMEX PLAT - 3 MONTH/$5000) - MR100K

 

5주차에 스펜딩을 마치니 100K가 바로 들어왔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부터인데요. 아이폰 8가 마음에 안들어 X로 사기로 결정 후 애플 스토어에 리턴을 했습니다. 

 

다음날 어카운트를 확인해보니 MR 포인트 몽땅 회수 모든 아멕스 어카운드 다 정지.

 

아멕스에 전화했더니 CSR이 받지 않고 바로 FINANCIAL REVIEW TEAM와 연결 되더군요.

 

불법적으로 사인업 보너스를 취득하는 경우에는 FINANCIAL REVIEW를 한다고 통보....(겁나 딱딱 + 불친절 설명)

 

이게 말로만 듣던 AMEX FINANCIAL REVIEW라 쫄아 있었으나 상황 설명을 자세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대꾸도 안하고 4506T FORM 을 작성해서 보내라고 하더군요.(4506T - AMEX에서 TAX HISTORY를 보는 권한)

 

혹시나 해서 PAY STUB 보내면 안되냐니깐, 바로 단칼로 거절하더군요.

 

뭐 거리낄꺼 없으니 보내고 한달동안 여행 예정이라 다녀왔습니다.

 

여행후 확인해보니 상태가 그대로더군요.

 

겁나서 전화할까 말까 걱정하다가 전화하기로 결정!

 

전화하니 자기가 바빠서 확인을 못해봤다고 하더군요.(미안하다고도 말 안함)

 

확인해 본다고 HOLD를 10분정도 하더니 아까 그사람이 맞나 싶을정도로

 

급 친절하게 다시 풀어준다고 하더군요. CREDIT LIMIT 15K라고 말하구요

 

PAY한 TAX와 APPLY 할때 넣으신 INCOME을 비교해보고 문제없으면 괜찬타고 하더군요.

 

악명 높은 AMEX FINANCIAL REVIEW라지만 INCOME이 확실한 상태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MR 100K는 4주정도 후에 다시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