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업뎃-10.24)아멕스 불루버드 bluebird (파랑새) - 잠재적 대박

김미형 2012.10.16 14:22:36

몇가지 소소한 업뎃입니다.


1. 크레딧카드 charge

어제 파랑새를 들고 두군데 Walmart 으로 갔습니다. 생각보다 직원들이 이카드에 대해서 잘알고 있는듯했습니다. 첫번째 월맛에서는 직원이 매니저를 불렀습니다. 이 매니저는 확고하게 크레딧카드로는 파랑새를 charge 할수없다고 했습니다. 두번째 월맛에서는 직원이 $100 까지는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아마 데빗하고 혼동한듯합니다. 그런데 카드를 swipe 했더니 안된다고합니다. 시스템상에서 안되는거니까 다른곳도 마찬가지이라고봅니다. FT 에서도 성공사례가 없으므로 이 option 은 잊어버리는게 좋을듯싶습니다.


2. 데빗카드 charge 

일반 은행 데빗카드는 가능한듯합니다. 다른 쓰레드에서 neverfollow78 님이 키프트카드형식의 데빗카드도 월맛에서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되는분들 업뎃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이건 한번에 $100, 한달에 $1,000 가 리밋입니다.

밥(아침) 님이 시도해보신 결과 pin 이 없는 데빗은 안된다고 하시는군요.


3. Bill pay

Bill pay 를 하실때 많은분들이 잘안된다고합니다. 아직은 Amex system 이 안정이 되려면 조금더 기다려야 될듯합니다만 한가지 방법은 주소를 입력할때 zip 을 다섯자리나 hyphen 이 들어간 아홉자리를 입력하지 마시고 hyphen 을 뺀 아홉자리를 입력하면 되는경우가 많다고합니다.


4. Vanilla reload

아이스크림 카드를 사고 파랑새를 받아서 activation 하고 들뜬마음에 charge (load)를 하면 에러가나옵니다. Vanilla 에 전화하면 카드는 문제없다고 Amex 에 연락하라고합니다. Amex 에 전화해서 오래기다렸다가 통화가되면 대답은 조금후에 해봐라는겁니다. 이럴때는 보통 주무시고 다음날 하면 문제없이 됩니다.


그리고 요아래도 말씀드렷고 마모님도 대문에 말씀하셨듯이 항상 조심조심. 아래글은 두루님이 풀어주실듯.

慢走跌不倒, 小心错不了


========================================================================================================================================

아멕스 프리페이드 카드를 가지신분들은 얼마전에 아멕스로부터 실수로 온 이메일을 받으셨을텐데요 (처음 불루버드에대한 이메일 그리고 그후 '잘못 보냈다, 잊어버려라' 라는 이메일), 저는 이거 고도의 아멕스  광고가 아닌가 합니다. 아뭏든 아멕스와 월맡이 불루 카드를 발표했는데요, 별거 아닌것 같은데 이게 대박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루카드는 체킹 어카운트 개념입니다. 그러므로 이 카드로 할수있는일은

1. Deposit: Check, cash, 다른 bank account, etc.

2. Pay bill

3. Withdraw cash 

여기에 더해서 

4. Charge account at Walmart (with cash or credit cards)

5. Reload with Vanilla card

6. Transfer money to bank account

7. Send money between Bluebird card members

8. Roadside assistance

9. Purchase protection

10. No overdraft fee

11. No Forex fee

etc


ATM withdrawal 을 제외한 모두가 free 입니다. ATM 도 direct deposit 을 setup 하면 free 입니다 (이경우는 direct deposit 보다 주 거래 은행으로 보내서 주 거래 은행의 ATM 을 이용하면 되겠죠.) 또 한가지는 Walmart 에서 deposit 할때 어떤곳은 크레딧 카드를 받고 어떤곳은 안받는다고 하는군요 (Vanilla 와 비슷한듯).

이쯤되면 벌써 눈치 빠르신분들은 짐작을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조건은

1. Office Depot 에서 거위 카드로 Vanilla 카드를 구하거나,

2. 다른곳에서 카드로 Vanilla 카드를 구하거나,

3. 카드로 deposit 할수 있는 Walmart 을 찾으면

거의 모든 spending 에 (bill, tax, mortgage...) 포인트를 적립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새로 오픈한 크레딧 카드의 spending 을 채울수 있습니다(Deposit with credit cards and transfer money to bank account). 이건 불루버드에서 발표한 내용만 적은것이고 아직은 직접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잠재적' 이란 말을 사용했습니다만 아멕스에서 TC 를 바꾸지 않는한 대박이 될 가능성이 있으리라봅니다. 

아래는 불루버드 웹사이트입니다 (FAQ 부터 보시길).

https://bluebird.com/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모님께서도 대문에 황금알을 낳는 거위 카드에서 설명 하셨다시피 과도한 욕심은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