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 펜딩 중 출국 관련

KH 2018.04.12 19:47:34

bn님 댓글 보고 제가 출국하려는 생각은 빠르게 접었습니다;;;;

 

추가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

그렇다면 제 아내(F-2; 비자 만료 7월 20일) 홀로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한국은 다녀온다면... 관련 서류 챙기는 것 외에.. 유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OPT 신청 후 펜딩 기간 중 출/입국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게시판에 있는 글들도 대부분 읽어봤는데... 상황이 다 조금씩 다르다 보니 궁금증이 완전히 가시지는 않네요.

 

저는 현재 졸업을 몇 년째 앞두고 있고 대강 앞으로 진행될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4월 중 OPT 신청 (다음 주 중에 신청 예정..; OPT 시작일은 7월 15일 즈음으로 신청할 생각)

5월 초 학위논문 디펜스 (여름 졸업)

5월 말 한국으로 출국(가족 관련 중요한 일이 있어서 가급적 출국하려 합니다.)

7월 10일 전후 미국 입국

8월 일 시작(잡오퍼는 거의 확실시 되고.. 학교라서 아마 8월 초정도가 시작 날짜가 될 것 같습니다.)

 

질문은..

1. 마일모아에 있는 OPT 관련 글들을 얽어보면.. OPT 펜딩 중일 경우, 관련 서류들과 잡오퍼가 있으면 다시 미국 입국이 가능하다 라는 것 같은데, 이렇게 이해하는 게 정확할까요? 

 

2. 제 일정상.. 일이 꼬인다면 미국 재입국 직전에 EAD가 발급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런 경우 재입국이 가능한지.. 혹은 그런 사례가 있으신지요?

 

3. 졸업즈음이다보니, F1 비자 역시 만료일이 가까워지는데요. 비자 만료일은 7월 25일 정도인데,  혹시 1번 질문이 YES라면, 비자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것도 상관없을까요?

 

4. 제 상황에서 OPT 시작일은 적절한지요?(5월 초.중반 디펜스, 여름졸업, 8월부터 근무)

 

 

이게 심사관 재량 부분도 있다고 많이 하셔서.. 실제 사례가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