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 bonus matching

WDY 2011.08.17 01:10:02
저와 같은 경험해보신 분이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Amex reward gold를 신청한 후 즉시 승인받고 커스터머서비스에 전화를 해서 빠른배송(?)을 부탁하고 카드를 받았습니다. 주말에 사용할 일이 있어서...
카드를 받은 후 activation하고 MR dept.에 전화를 해서 5985(75k)를 요청했고 상담원이 매칭해 주었고 상담원이름까지 받았었습니다.

근데 어제 새로운 카드가 배달되었습니다.
카드번호 마지막 4번호만 다른 같은 카드가요.
Amex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새로 받은 카드는 기존카드이고 빠른 배송하면서 이 카드를 replacement 처리했다고 하더군요.
(Citi의 경우 같은 카드가 배송되어서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습니다.)

근데 문제는..
제 카드의 프로모션을 상담원에게 확인부탁했더니 10k points after first purchase라고 하더군요.
자기는 이 오퍼밖에 안 보인다고 하면서..
제가 이야기했던 상담원 이야기를 해도 자기는 그 상담원과 연결할 방법이 없다며 이 프로모션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다시 한번 더 이야기하네요.

다시 MR Dept.에 전화해서 제 어카운트의 프로모션을 확인해 달라고 했더니
황당하게도 10k after spending $1000이라고 합니다.
다시 5985 (75k) 매칭을 요구했고 다행히 받아 주었지만 뭔가 찜찜함 마음은 가시지 않네요.
보너스아이디 6664 적용을 요구하려고 전화했을 때는 물어보지 않아도 75k프로모션이 적용되어 있다고 확인해주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얼른 spending requirement를 채우고 포인트 적립을 요구해 봐야겠습니다.


참, 5985(75k) 재적용을 요구하면서 다시 6664도 요구했더미 역시나 또 거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