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트리 여권 갱신 후기

준피 2018.04.25 16:49:08

안녕하세요.

 

한국 여권이 갱신되면서 글로벌 엔트리 오피스에 들러서 정보 업데이트 하고 왔습니다. 후기를 QnA 형식으로 해볼게요.

 

1. 여권 갱신을 했는데 직접 오피스에 가서 업데이트 해야하는가?

 - 네 그렇습니다. 다른 후기 보면 온라인으로 해도 괜찮다고 하는데요. 제가 직접 오피스에 가서 물어봤는데, 온라인으로 업데이트 하는건 자기 시스템과 연결이 안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본 다른 후기에 의하면 온라인에서 해도 된다고 했는데요. 이건 아마 GOES 웹사이트 였을 때가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최근에 TTP (Trusted Travellers Program)으로 웹사이트가 변경 된 이후에는 직접 오피스에 가야하는게 아닌가 추측합니다.

 

2. 준비물은 무엇인가?

 - 새로운 여권 (옛날 여권은 필요없다네요)

 - 그리고 Global Entry 카드: Foreign nationals들은 실물카드가 안나온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미리 종이에 Global entry number 적어가서 주시면 됩니다.

 

3. 갱신 절차와 대기 시간은?

 - 담당 직원이 가끔씩 나와서 예약한 사람들 데려가는 타이밍에 말을 걸으세요. "나 글로벌 엔트리 멤버이고, 여권 갱신해서 정보 업데이트 하러 왔다." 라고 말하면 몇 분 뒤에 새로운 여권과 글로벌 엔트리 카드 달라고 합니다. 주고 나선 밖에서 기다리세요. 금방 됩니다.

 

비자 갱신될 때도 와서 비자를 스캔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여권이든 비자든 정보가 바뀐다면 직접 오피스가서 하고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