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로 이사: 원 -> 캐나다달러 환전

아이언맨 2018.05.12 18:58:0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미국에서 공부를 끝낸 후 캐나다에서 job offer를 받고 캐나다에 가서 살아가는 방법을 열심히 공부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에 있는데 아마 올해안에 캐나다로 넘어갈 듯 합니다. 캐나다에 가면서, 집도 사고 차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캐나다 달러 환전을 어디서 해야하는지에 대한 여러분들의 지혜/경험을 구하고자 합니다.

목표는 원화->캐나다 달러로 최대 오만불정도 하고자 합니다.


바로 원화->캐나다달러로 환전하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환전하면 보통 30%환율 우대를 받는 것 같은데, 혹 이것보다 더 좋은 방법을 알고계신분 있으신지요? 

 

혹  원화->미화->캐나다달러 환전은 어떨까요?

저는 원화->미국 달러는 환율 100%우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원화->미화->캐나다달러 이런 방식이 유리할까 싶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미국달러->캐나다달러 환전에 최고좋은 환율을 찾아보는데, 보통 여행가는 용으로 환전을 하셔서 그런지 주로 debit카드로 ATM에서 찾는다고 하시네요. 얼핏 드는 생각에 미국에서 사시다가 캐나다로 넘어가시는 분들 많으실 듯 한데, 보통 달러->캐나다달러 환전은 어떻게 하시는지요?

 

또 다른 방법으로, 캐나다에서 집을 살 때, 현재 가지고 있는 사파이어등 해외 수수료 없는 카드로 바로 결재하는 것은 어떨까요? 다운페이할 때, 사파이어로 오만불 결재하고 스테이트먼트 나오기전에 돈을 갚아버리면, 저희 최대한도인 만불을 넘지 않을 수 있을 듯 한데요. 너무 위험한가요?

 

마지막으로, 미국을 떠나기전에 최대한 미국의 크레딧 카드를 열어서 포인트를 쟁여놓고자 합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미국에서 집을 살 때 크레딧관리를 위해 주로 1년정도는 동굴로 들어가는데,,, 미국에서의 크레딧히스토리가 캐나다에서도 조회가 되는건가요? 당연히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자는 생각에 여쭤봅니다.

 

캐나다에 사시는 마적단분들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도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