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시 희망연봉?

필리어스포그 2018.05.15 08:18:22

안녕하세요. 요즘 기존회사 시스템에 변화가 생겨서 새로운 포지션을 알아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들을 보는 도중에 한 회사의 hr에서 되게 강하게 희망연봉을 알려달라 그러는데요 마모님들은 구직시 희망연봉을 어떻게 말하셨는지 조언을 좀 구할 수 있을까 해서요. 제약회사 연구쪽 입니다.

 

첫번째 hr스크리닝 전화일 뿐이었는데 전화하는 동안 두번이나 묻구요. 제가 " 아직 연봉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을 안해봤는데 합리적인 시장 가격이면 만족할 수 있을것 같다. 인터뷰 이제 시작인데 이것 때문에 이 기회 잃고 싶지 않다."  이런 뉘앙스로 두번이나 말했는데도 전화 끊으면서 "이해한다. 그래도 다음주에 온사이트 관련해서 다시 전화할텐데,  그때는 대충의 숫자라도 알려주면 좋겠다." 라며 계속 쪼으내요. 사실 그 회사 내부 연봉 레인지에 대한 정보가 없거든요. . . 글래스도어 정도일뿐. . .

 

솔직히 실제 매니져와 면접을 본것도 아니고 아무 상태도 아닌데 이렇게 초반에 계속 묻는 사람은 처음이네요. 괜히 숫자 잘못불렀다가 마이너스 되고 싶지도 않고 그렇다고 넘 낮게 불러서 혹시나 나중에 잘되었는데 후려쳐지고 싶지도 않구요. 마모님들중에 관련 경험 많으신 분들도 계실것 같은데 조언을 좀 구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