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멕스가 SPG 개인 카드를 체이스에 넘긴다면 extended warranty는 어떻게 될까요?

grayzone 2018.05.30 17:05:21

제목 그대로입니다.

 

4월 대란 당시 아멕스가 추후 SPG 개인 카드를 체이스에 넘길 가능성이 있단 얘기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개인 일반 카드는 체이스가, 개인 프리미엄 카드는 아멕스가 가져간다는 공식 발표와도 상응하구요.

 

물론 아직 확정된 건 없습니다만,

 

만일 이렇게 되면 long-term benefit인 extended warranty가 어떻게 될 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사실 제 랩탑 구매 저울질 중에 궁금해져서...)

 

SPG로 산 물건의 extended warranty는 (구매 당시의 서비스 제공자인) 아멕스가 보증해줄까요? 아니면 ("현재"의 서비스 제공자인) 체이스로 이관될까요?

 

가령 이런 경우를 말합니다. (제 얘기는 아니고...)

 

- 2017년 8월에 SPG로 랩탑 구매 (1년 제조사 워런티)

- 2018년 8월 제조사 워런티 만료, extended warranty 시작

- 2019년 1월 아멕스 SPG, 체이스 카드로 컨버전

- 2019년 3월 랩탑 고장 (extended warranty 만료 전)

>>>> 어디로 가야하죠 아저씨...

 

다른 아멕스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는 문제가 간단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SPG만 갖고 있었던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요.

 

씨티도 extended warranty가 있다고 아는데, 힐튼 컨버전 당시는 어땠는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게시판에서 extended warranty 찾으면 다 아멕스 얘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