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트럭이사 (중부-동부)

연두부 2018.07.18 12:02:47

안녕하세요.

논문 마무리하고 이사준비하느라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지난한 공부를 끝내고 남편이 먼저 직장을 잡게 되어서 이사가게 되었습니다. 리로케이션 비용을 적게 주어서 이사 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트럭이사를 생각하고 있는데 날짜가 다가올수록 U-pack으로 해야하나 고민이 많이 됩니다. 

 

일단은 22피트 원웨이 트럭렌탈을 예약한 상태이고 뒤에 car carrier를 달고 저희 차를 싣고 가려고 계획 중이었는데요. 총 이동시간은 15시간에 이틀 밤을 자고 가려고 알아보다보니 moving truck을 타겟으로 한 도둑이 많은데다가 car carrier땜에 후진이 어려워서 묵을 수 있는 호텔이 제한적이라고 나오네요 ㅜㅜ Truck-friendly 호텔로는super8 motel6 이런 곳만 뜨고요 (아마 큰 트레일러 기준인거 같아요)

 

고민하다가 마모에는 장거리 트럭 이사 해보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조언 & 경험담을 얻을 수 있을까해서 글 올려봅니다. 이용할 수 있는 호텔(마일리지 사용), 도난 가능성이 높은지, 그리고 카 캐리어 달고 트럭 운전하는게 할만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Upack은 더 적은 짐을 트럭렌탈보다 2배 높은 가격으로 보내야하네요. 미국 친구들은 다들 원웨이 렌탈로 이사 많이 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더라고요. 어차피 저희 차를 몰고 이동해야할 바엔 트럭 몰고 가나 비슷하다고도 하고요. 대신 하루만에 가서 안 자고 가더라고요. 저흰 아이가 있어서 중간에 쉬엄쉬엄 가려고 생각중이었구요~~ 어떤 조언이든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