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주문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에 대한 대처 방법 문의

OP맨 2018.08.02 16:57:27

코스트코에서 큰 맘먹고 가전(washer &dryer)을 질렀습니다. 7월 11일.

주문할때 물건이 지금 없어서 배송 날짜를 확정해줄 수 없다..라는 문구는 봤습니다.

주문 Status가 하도 바뀌지 않길래 채팅 해봤습니다. 7월 2x일. Back order다..그래서 언제 갈지 모른다..현재로는 week of 8/13이다..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믿었습니다...가까이 사는 누나 집에서 몇 번 빨래를 하리라...

그런데 오늘 메일이 왔습니다. 엄청 미안하지만 8월 31일에나 배송이 가능 할것으로 보인다.

 

이러다가 두달 동안 세탁기 없이 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저러나 질문 드리는것은...

채팅이나 메일에 보면 항상 하는말이 미안하다..미안하다...못참겠으면 바로 주문 취소해주마..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주문을 취소하는건 어찌 보면 당연한거고..기다린 고객에게 다른 보상을 해줘야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서요.

사실 주문 취소는 파는 입장에서 손해날 것도 없는데..괜히 구매자가 고생만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혹시 이런 경우에 못되지 않은 수준에서 좋은 대응방법이 있을까요? 코스트코에만 해당 되는 내용은 아닐 것 같구요..

주문을 취소해주는게 무슨 보상을 해주는 것 처럼..말하는것 같아서 푸념차 글 적어 봅니다.

 

여기서 너무 나가면 진상 고객으로 갈 것 같기는 한데..그래도 살짝 억울합니다....(저보러 빨래 하고 오래요...와이프가...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