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이번 주말 3년만에 돌아온 tax holiday

universal 2018.08.06 06:30:41

(후기) 주말동안 정말 신나게 쇼핑했네요! 이게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MA에서는 앞으로 매년 무조건 tax holiday를 갖는 법안이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제한된 항목에 대해 최대 100, 200불 정도 면세해주는 다른 주들과 스케일이 달랐네요 :)

 

간단한 후기 남기면 세일을 절대 안 하는 브랜드 위주로 쇼핑을 했는데요, 저는 일단 티파니 가서 웨딩 밴드를 하나 맞췄고요. 여자친구가 구찌 가방을 살까말까 고민하길래, 싼 거 찾아주면 내 스펜딩 채워야 할 카드로 결제해줄꺼냐 물어보니까 구찌 신상은 절대 세일 안 한다고 콧방귀를 끼면서 ok 하더라고요.

 

검색해보니 진짜 어느 곳에서도 할인 안 하는 듯 했으나... Saks의 신규가입 10% 쿠폰이 glitch 때문인지 applied..! (택스 붙은 건 채팅하니 나중에 돌려주겠다고 약속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이거 원래 10% 적용 안 되어야 하는데 이상하다고ㅋㅋ)

 

gucci.PNG

 

여기에 Jewel이라는 곳에서 Saks 9프로 캐시백을 해 준다길래 냉큼 했죠. (너무 좋은 것 같아서 믿을만한 곳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래처럼 잘 뜨긴 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은 제 리퍼 코드 써주세요ㅎㅎ Farfetch도 6프로 캐시백 하더라고요.)

 

jewel.PNG

 

만약 캐시백도 제대로 받으면 원래 택스 포함 $1689짜리를 $1302에 산 셈이네요. 제 돈은 아니니까 비싼 가방이 왜 필요한지는 이해하려 하지 않았지만 (그냥 제가 2년마다 전자기기 바꾸는 거랑 비슷하다고 이해를...) 암튼 덕분에 내기에서 이겨서 스펜딩 채우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물론 Amex Plat $50 쿠폰도 썼고요.

 

--

미국에 온 지 2년이 채 안 되어서 이런 게 있는 줄 몰랐는데, MA주 세수가 예상치를 웃돌아서 주말 이틀 동안 sales tax가 없다고 합니다. (8월 11, 12일) 다른 주도 이런 날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몇 가지 예외 항목이 있고 개별 항목당 $2,500 이하는 면세라고 하네요. 온라인 주문도 주문 날짜 기준으로 포함되고요. 자세한 내용: https://www.boston.com/news/local-news/2018/08/02/2018-massachusetts-sales-tax-holiday

 

저는 wedding band 구경하다가 살까말까 하니까 점원이 귓속말로 말해주면서 이번 주말에 오라길래 아마 그거 살 것 같네요. 이런 날은 뭘 사야할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