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 09/10] 구 아멕스 spg 처닝 신 아멕스 spg 사인업 받음. (AYOR) 카드 개수 제한도 경우에 따라 풀린 거 같습니다.

참울타리 2018.08.09 21:06:32

[업데이트 09/10]

 

오늘 스테이트먼트가 클로즈아웃 되고 제 SPG 계정에 총 팔만 포인트의 메리엇 포인트가 새로 적립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기존에 SPG 개인으로 보너스를 받았었고 이번에 매년 호텔 숙박권을 받으려 카드를 새로 신청하고 (not eligible)하다는 이야기가 안 나와서 기대하면서 스펜딩을 했는데 역시나 보너스 마일이 들어오네요. 다른 분들께 도움되는 dp였으면 좋겠습니다.

 

——————————————————————————————-

(업데이트 8/24)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일단 삼천불 스펜딩을 마쳤습니다. 아멕스 상담원과 채팅으로 오퍼가 계정에 살아있음을 확인하고 기다리고 있던 중, spg membership 일년 간 모은 포인트 확인하는 탭에서 칠만오천 포인트가 보이네요. 다만 spg 앱으로 확인한

결과는 0포인트입니다. 스테이트먼트가 아직 끝나지 않아 삼천불 스펜딩도 포인트에 반영이 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아직 펜딩

상태의 포인트가 아멕스 계정에 보이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시간이 좀더 지나고 계정이 업데이트 되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ㅋㅋ 다만  시스템에 칠만오천이 보이니 김칫국을 계속 들이키게 되네요.

——————————————————————————————-

 

안녕하세요. 항상 마일모아에서 도움 많이 받고 있는 참울타리입니다.

 

 이번에 spg 카드도 일년마다 연간숙박권을 준다고 해서 연회비 나왔다고 캔슬해 버렸던 비지니스 카드를 살려보겠다고 전화했는데 90일이 넘어버렸다고 소프트풀로 살릴 수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뭐 전에 프로덕트 체인지 없이 오래 전에 취소해 버렸던 개인spg 히스토리가 있기 때문에 사인업 보너스는 기대하지 않고 제 개인 spg 카드를 다시 신청했습니다. 개인 플랫 한 장이 있고 (차지) 비지니스와 개인 카드 합쳐서 총 6개의 어카운트가 존재하기에 솔직히 인어는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너 우리가 줄 수 있는 맥시멈카드 갯수 가지고 있어. 그니까 뭐 취소해야 새로 어프루브 해줄께...등의 전화를 기대하며 어플리케이션을 냈는데. 이건 왠걸 인어가 됩니다.

 

 최근에 아멕스에서 틀로 개발한 보너스 eligible한지 안 한지 나오는 메시지도 나오지도 않고 인어가 되어버렸습니다. 어... 한 가닥 희망을 갖고 전화해 봅니다. 뉴 어카운트 팀은 커스터머 케어 팀으로 돌리고 결국 돌아오는 말은 너 개인카드 가진 거 기록에 나오니까... you may not be eligible.이랍니다. 예상했고 실망스러웠지만... 만약 그 툴이 정확한 것이라 어찌되었건 어프루벌 상황에서 그 기록이  바이패스 된 것이길 기대해 보면서 삼 개월 삼 천불 스펜딩을 달려야 하나 아님 포기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른 카드를 또 염두에 두고 있어서 삼천불을 그냥 트라이얼로 스펜딩하기엔 부담되는 상황이라. 이와 같은 dp를 가지신 분이 있나 싶어 여쭈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