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질일까봐 망설여지는 발권후기지만 나름 괜찮은 정보를 얻어왔다고 생각해서 자랑겸 조금 더 도움이 되십사 글을 올립니다.
제가 자랑할 것도 생기니 참으로 존경스러운 마일모아의 세상입니다. 마일모아님께 먼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아래의 일정처럼 HKG-ICN (이번에는 인천이 스탑오버)-TPE (레이오버)-HKG (레이오버)-BOS 으로 발권을 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TPE나 ICN을 스탑오버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HKG 은 스탑오버가 "아마도"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인트는, "어떻게 HKG발로 inter-asia 구간에서 1 stopover 하여 미국으로 갈 수 있는가"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알래스카 마일로 캐세이 편도시 1 stopover 가 가능한 것이 당연한 것 같지만 실제 시스템에서 걸러지는 부분을 피하기 위해 발품을 팔아야 했습니다.
Flight | Departs | Arrives |
---|---|---|
Flight 1 of 4 Cathay 418
Business | Nonstop | Details
|
Hong Kong (HKG) 2:05 pm Sat, |
Seoul-Seoul Incheon Intl. (ICN) 6:30 pm Sat, (스탑오버) |
Cathay 418 | ||
Flight 2 of 4 Cathay 421
Business | Nonstop | Details
|
Seoul-Seoul Incheon Intl. (ICN) 9:20 am Wed, |
Taipei, TW (TPE) 11:10 am Wed, (레이오버) |
Cathay 421 Distance: 909 mi | Duration: 2hours 50minutes | ||
Flight 3 of 4 Cathay 403
Business | Nonstop | Details
|
Taipei, TW (TPE) 9:10 am Thu, |
Hong Kong (HKG) 11:10 am Thu, (레이오버) |
Cathay 403 Distance: 500 mi | Duration: 2hours 0minutes | ||
Flight 4 of 4 Cathay 812
First | Nonstop | Details
|
Hong Kong (HKG) 6:05 pm Thu, |
Boston (BOS) 8:55 pm Thu, |
Cathay 812 Distance: 7,953 mi | Duration: 15hours 50minutes |
발권 과정은 저번에 제가 올린 글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4498403),
이번에는 저번보다는 그래도 좀 더 확실히 (시스템상의 허점을 이용한듯) 발권하는 방법을 알아낸 것 같아서 글을 올려요.
1. 기본상식.
아시아-미주구간 캐세이 일등석 편도 이용시 알라스카 7만 마일이 필요하며 홍콩이 거점입니다.
오고 갈 때 편도당 1 stopover (24시간 초과의 체류)이 허용됩니다.
발권의 관심사는 얼마나 많은 구간을 layover (24시간 이내의 체류) 로 컴퓨터가 인식하게 하느냐입니다.
HKG-ICN, ICN-TPE 은 항공기재 자체가 first class 가 많이 없습니다. 짧은 구간들이니 괘념치 않고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2. 선 검색 사항들
1) BA 사이트 확인: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먼저 홍콩-미주 구간에 캐세이 일등석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가장 먼저 중요하게 해야할 일입니다.
BA로 로그인 한 후 날고자 하는 클래스와 날자를 넣어서 검색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화면상에 뜨는 avios 마일/택스 부분은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2) 캐세이 공식 사이트에서 레비뉴로 검색되는지 일단 확인: 이게 사실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컴퓨터에서 어느 정도 시스템적으로 가능한지 체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멀티시티로 검색해서 원하시는 구간들을 넣고 continue 를 눌러보세요. 대번에 안된다고 메세지가 뜨는 부분은 대부분 홍콩에서 다른 곳으로 갔다가 다시 홍콩으로 돌아오는 여정 중에 발생합니다. 이 메세지를 피하는 방법은 마지막 구간을 HKG-미주 이렇게 넣지 않고, 바로 그 전 구간을 출발지로 넣어야 합니다. 가령 내가 대만에 레이오버했다가 홍콩을 경유해서 미국으로 들어오고 싶으면, 구획을 TPE-HKG, HKG-미주 이렇게 넣으시면 절대로 안 되구요, TPE-미주 이렇게 넣으셔야 합니다. 쉽게 밑에 예제를 보면,
a. 가능하며 진행이 되는 입력 sequence
HKG-ICN (스탑오버) / ICN-TPE (레이오버) / TPE-미주
b. 불가능하다고 메세지가 뜨는 입력 sequence
HKG-ICN (스탑오버) / ICN-TPE (레이오버) / TPE-HKG (레이오버) / HKG-미주
a, b 의 비행 여정을 실제로 타면 차이는 사실 없습니다. 검색시에 넣는 segment 를 시스템적으로 오류가 없게 넣는 것이 관건입니다.
a의 TPE-미주 중간에 자동적으로 HKG 가 들어가기 때문에 상관이 없고, 일단 a로 진행하면 TPE-HKG 구간의 시간도 정할 수 있게 나옵니다.
3. 준비가 됐으면 알라스카로 전화를 건다 (1-800-885-7212).
상담원 연결하자마자 알라스카 마일 이용해서 캐세이 날고자 하니 international desk 로 연결해 달라고 합니다.
상담원에 따라 일처리 속도에 굉장한 차이가 있으니 그 점을 유의 (그냥 인내하는 것이 유의하는 것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