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마일즈 이용 아시아나, 에어차이나 발권

simplem 2018.09.18 22:35:50

안녕하세요.

 

얘기가 긴데 결론적으로 140% 라이프마일즈 보너스를 이용한 마일리지 구매와 JFK-ICN x 2, PEK-ICN x 2일등석 마일리지 20% 할인을 이용해서 발권 완료 했습니다.

 

이번에 JFK에서 한국 갈 일이 생겨서 여러가지로 조합을 돌려봤는데. 가는건 이번주말 한장, 다음주 중 한장, 돌아오는건 다다음주 2장을 목표로 보고 있었거든요. 알라스카를 이용한 케세이 발권. 버진애틀랜틱 이용한 델타, 라이프마일즈 이용한 스타얼라이언스, 대한항공 레비뉴, 대한항공 마일리지 발권, 에티하드를 이용한 아메리칸 에어라인 발권. 다양한 옵션을 두고 복잡하게 조합을 돌려보고 있었습니다.

 

정말 두서 없이 그동안 있었던 일을 나열해봅니다.

 

  1. 당장 한국행 대한항공 좌석은 보이지 않았으나 대기를 걸어놨더니 하루 만에 당첨.
  2. 케세이 퍼시픽에 10월 초반 HKG-JFK 좌석이 꽤 많이 (4좌석 이상) 보여서 SPG에서 알라스카로 6만 (-> 2만 + 5천 보너스) 을 보내놓음. 하지만 3일째 도착 안 하는 중.
  3. 라이프마일즈에서 140% 보너스 증정 (마일당 1.375센트) 및 JFK - ICN 양방향 20% 마일 할인 (90,000 -> 72,000).
  4. 여행이 임박한 상황에서 일단 JFK - ICN - HKG 이코노미를 대한항공 레비뉴로 끊어 놓고 라이프마일즈에서 아시아나 좌석 상황을 계속 주시.
  5. 급한 마음에 ExpertFlyer도 유료 가입 ㅎㅎ
  6. 델타 ATL-ICN 스윗 원 좌석이 무려 9좌석씩 풀려 있음. 버진애틀랜틱 이용해서 (TYP 30% 보너스) 끊는것 고려. JFK - ATL은 라이프마일즈로 유나이티드 발권시 8,000마일.
  7. 에티하드로 아메리칸 에어라인 비지니스를 5만에 활용할 수 있고 JFK-DFW-ICN이 몇 좌석 보여서 고민 했으나 에티하드 전송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해서 일단 포기.

 

결과적으로

 

 

저도 마일모아 입문으로 마일 게임 8년차?쯤 된 것 같습니다. 마일모아님에게 너무 감사드리고. 시티가 AA 다방치기를 허락했던 황금 시기에 수입이 없던 F1 학생이라 구경만 했던 기억이 나고요. 사파이어 리저브나 아멕스 플래티넘 10만 대란 등이 저에겐 가장 황금 같은 시간이었던것 같네요. 시간이 지나면 계속 새로운 가격, 루트 들이 나오는데 이걸 다 조합해서 현금/마일/일정을 다 조합해서 구매하려니... ㅎㅎ 이젠 너무 복잡한 문제를 풀고 있게 됐네요. 각종 딜도 다 찾아주고 이런 복잡한 계산을 다 해주면 물론 좋겠지만 반대로 모든 사람이 이용하게 된다면 딜 자체가 사라지게 될테니... 마일 게임의 복잡성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건 숙명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