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캠핑 준비

조나단 2018.09.25 20:43:44

어릴적 고등학교 선생님이셨던 아버지께서 방학이면 2달간 텐트, 버너, 코펠, 침낭을 들고 전국을 누비던 추억을 되살려 이번달에 만 3살이되는 꼬마와 함께 내년 여름부터 시작할 캠핑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요즘 텐트 가격, 캠핑용품들 가격이 떨어지고해서 내년 여름에 쓸 장비들을 좀 준비하려고 합니다. 어릴적 추억을 더듬어 보면 한국에서 "코롱" 텐트가 짱이었던거 같은데, 미국에서는 Coleman밖에 제가 아는 것이 없네요. 개인적으로 장비는 처음에 나름 재대로 setup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1. 텐트

텐트는 어린 꼬마와 주인님의 도움없이도 혼자서도 눈깜짝?할 사이에 칠수 있는 Colenman instant tent 8 person 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handy한 편이라 꼭 인스턴트가 아니어도 되지만, 그래도 instant tent가 간편할것 같아서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

 

작은 텐트보다는 큰게 좋을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에 8 person 용으로 골랐는데... 실제 사용은 아들와 아빠 둘 아니면 저희 가족 세명이 쓸거 같아요. 제가 무식하게 큰놈을 고른건 아닐지... 살짝 염려 되네요... 4인용 혹은 6인용 텐트를 사야할까요?

텐트하면 방수성능이 아주 중요할텐데, 플라이를 치면 instant tent 도 쓸만하지 않을까요...? 

 
2. Stove

리뷰가 나름 좋은 Coleman TRITON™ PROPANE STOVE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친구꺼 한번써보고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쓰면서 리뷰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골랐습니다.

 

3. 코펠

옛날에 코펠은 아버지와 남대문? 청계천? 시장가서 샀었던 기억이 있는데... 여기서는 그냥 비싼거 사면 되는 건가요? 

 

4. Lanterns

아마존에 아이디어 제품들이 워낙 많아서 뭘 사야할지 아직 정한것은 없습니다.

 

5. Sleeping bag

20년전 어학 연수중 샀던 North Face 침낭을 아직도 간간이 쓰고 있습니다. 아마도 North Face 아웃렛가서 아이와 아내가 사용할 침낭을 장만할것 같아요.

 

이것들 말고도 준비해야 할 것들이 엄청나겠지만 일단 먹고 자는 것은 해결할 수 있는 5개 품목으로 준비를 시작할까 합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캠핑을 사랑하시는 고수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