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update 11/16) 무등록+무면허+무보험 차에 사고를 당했습니다.

Coffee 2018.10.05 18:08:02

(3차 update) 11월 16일

처음 사고 났을때 많은 분들이 조언 주셔서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기록 차원에서 마무리 될때까지 한번 남겨보렵니다..)

보험사에서 자꾸 말을 바꾸는게 짜증나서 변호사를 찾아가 도움을 청했습니다. 작은 사고지만 받아줘서 변호사와 진행중입니다.

 

11월 10일쯤 변호사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상대방이 보험가입되어있다고 주장하는 Travelers에서 사고처리를 거부했고, 결국 제 보험의 UM으로 처리될거라고...

Progressive에서는 상대 운전자측에 소송해서 돈 받아낼꺼라고는 하던데, 제가 신경쓸부분은 아닌거 같고...

그래서 그동안 진행안하고 스탑되어있던 차량수리도 완료했고, 렌터카 받아서 잘썼습니다.

치료는 근처 Urgent care 가서 X-ray찍고 refer해서 피지컬테라피 치료 잘 받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변호사 찾아가서 그냥 저는 치료나 받고 신경안쓸걸 괜한 고생했네요...

정말 작은 교통사고인데 무보험차에 걸리니 골치아픕니다...

 

=======================================

(2차 update) 10월 16일

요즘 부쩍 자동차 사고에 관한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거 같습니다. 부디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제 보험사(progressive)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중요한 변화가 있다면서, 상대방 보험사를 찾았답니다...???

상대 운전자의 아버지가 딸을 보험에 포함시켜놨었다고 알려왔고, 상대보험사는 travelers라는 저는 처음 듣는 보험사입니다.

현재 progressive에서 해당내용에 대해서 investigating중이라고...;; 여전히 제 과실은 0%이지만, 조사결과에 따라 UM으로 처리할수도 있고, 상대 policy로 처리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 치료와 수리내용은 달라지는건 없다고 합니다.

 

병원은 physical therapy 예약했더니 주치의 통해서 refer받아올것을 권유합니다. 그래서 예약 다시 잡았네요. 결국 아직 한번도 못갔습니다...;;

차수리는 평소 단골로 다니던 한인 body shop통해서 디덕터블 없이 하기로 했습니다. 

변호사는 아직은 찾아가지 않았는데, 보험사가 치료와 수리에 태클걸면 찾아가볼까 합니다. 

 

========================================

(update) 10월6일

큰 사고는 아니지만 많은분들이 댓글로 조언 주셔서 감이 좀 잡히고, 안심이 되고 그렇네요. 

늘 그렇지만, 또 감사드립니다.

오늘 progressive 담당자와 통화했습니다.

원하는 병원가고, 원하는 바디샵 가서 수리해라. 병원비와 수리비는 우리가 지급할꺼고 넌 $250만 우리한테 내라. 상대방 여자는 우리가 고소할테니 넌 신경 안써도 된다. 렌트카는 수리하는동안 빌려줄께.

뻔한 얘기지만 이렇게 말하네요. 차는 딜러샵, 저는 병원 가서 수리해야겠습니다. 이럴때 뉴욕살면 마음힐리언스 한의원 갈텐데, 마땅한 한의원이 없다는게 좀 아쉽네요. 또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일단 응급으로 사람이 크게 다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오늘 약속이 있어 이동중에 신호대기 상태에서 뒷차가 와서 그대로 들이받았습니다.

속도가 높진 않아서 뒷범퍼가 덜렁이는 정도로 끝났고, 저혼자 타고 있었고 외상은 없으나 뒷목과 허리가 뻐근한 정도 입니다.

병원은 가봐야 될거 같고, 범퍼도 수리를 해야할거 같긴 합니다.

 

여자 운전자가 5살정도 되는 남자 꼬마를 데리고 내리더군요. 애가 놀래서 우는건지, 우는애 달래느라 사고를 낸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운전자가 차에서 내리자마자, "나 오늘 실직했고, 나 보험없다, Are you ok?" 이러면서 내리더군요. 바로 911전화하고 제 보험사에도 전화는 했습니다.

경찰이 와서 면허증 요구하니, 면허 없고, 차는 2018년 1월에 등록이 끝났고, 보험은 없고...아....쌋다 싶었습니다..일단 개인거래(?)는 맘 접었습니다. 

경찰 통해서 reporting은 했고, 확인증도 받아오긴 했습니다. 상대방 연락처와 차량정보도 가져오긴 했고요.

 

동네는 Texas Dallas이고, Progressive에 이렇게 policy가 있습니다.

Uninsured/Underinsured Motorist Bodily Injury: $100,007 each person
$300,007 each accident
 
Uninsured/Underinsured Motorist Property Damage: $25,007 each accident
$250 deductible
 

아픈거야 병원가면 되지만, 차 수리비 디덕터블 $250이 걸리네요.

이렇게 제가 100% 손해본 경우에도 $250은 내야하는건가요? 아 진짜 별 짜증이...ㅠㅠ

큰 사고도 아닌데 변호사 한테 가야 하는걸까요? 미국에서 사고도 처음이고, 병원도 안가봤습니다..ㅠㅠ 

사고가 나기도 쉽지 않은데, 더 희귀한 3단콤보 차량에 당하니 더 황당합니다. 

마모님들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