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화기 (북미) 한국에서 삼성페이 쓰기

kaidou 2018.10.13 15:27:15

예전에 한번 글을 뻘글을 올렸다가 (https://www.milemoa.com/bbs/board/5261007) 댓글 달아주신 분들덕분에 다시 한번 써보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85%정도의 만족입니다.

 

삼성페이는 삼성 전화기를 통해서만 가능한 모바일 페이먼트의 일종인데, 맨날 애플전화기만 쓰던 저로써는 사실 NFC 밖에 몰랐던지라 MST 기능이 있는 삼성페이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카드를 스와입하는 구간에 삼성페이를 켜서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건데, 제가 사는 시골동네 사람들은 ( 저 포함; ) 이 기능을 잘 모릅니다. 

 

아무튼, 북미판 티모빌 삼성 갤스8을 가지고 한국에 가서 사용해보았고, 나름 여러곳에서 사용한지라 꽤 괜찮은 데이터 포인트를 모았다 생각합니다. 티모빌 갤스뿐만 아니라 다른 북미전화기들도 다 같을거라고 봅니다.

 

거의 모든 가게에서 삼성페이가 가능했는데요, 몇몇 안되는 특정장소를 적어보자면..

 

티머니/택시/전철/버스 등등에서는 아무리 시도를 해봐도 절대 안 됩니다.

현대백화점 (신도림 디큐브)에서도 인식을 못 합니다. 

온라인 몰 (모바일 면세점 포함)

 

... 이게 다입니다.

 

 

놀랍죠? 제가 한국에 있는동안 아멕스 플랫을 신청하고 임시 번호를 받아서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바로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저 위에 나열한 곳들을 제외하곤 모든 곳이 다 가능했습니다. 몇몇 장소는 몇번의 재시도를 해서 되기도 했습니다. 대충 예를 들어보자면

 

99%의 음식점들 (현대 백화점 제외).  삼성페이 무조건 됩니다. 다만 매우 바쁜 곳이어서 서버가 전화기를 가져갈 경우는 약간 난감하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워낙 삼성공화국이다 보니 다들 알아서 잘 하십니다.

 

현대백화점을 제외한 모든 백화점 (면세점 포함). 잘 인식 됩니다. 명동쪽 면세점에서 아주 약간의 트러블이 있기는 했지만 계속 시도하다 보니 가능했습니다. 푸드코트에서도 잘만 되었습니다.

 

작은 가게들. 노점상처럼 현금만 받는 곳을 제외하면 제 경험상 100% 가능했습니다. 놀라웠습니다.

 

종묘를 포함한 랜드마크들. 결제할때 전화기 내밀면 저절로 됩니다.

 

 

 

 

덕분에 아플 스펜딩을 꽤 적절하게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일반 아플카드를 내밀면 안 되는 곳이 많았는데 삼성페이에 넣어서 하니 영수증에 ‘삼성아멕스’라고 찍혀서 나오더라구요? 모든 곳에서 삼성아멕스를 받았습니다.

 

 

제가 이걸 열심히 쓰던 시기는 한국 심카드를 넣어서이긴 했지만 북미심카드를 넣었던 초기에도 작동은 되었습니다. 다만 데이터 포인트는 한국심카드보다 월등히 적어서 확답을 못 내리겠네요.

 

 

 

결론. 한국에서만큼은 삼성페이가 갑이고 최고입니다. 대중교통/택시를 제외하곤 그냥 99.9% 삼성페이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 자주 가신다면 삼성페이 하나때문에라도 갤스나 갤아 같은 전화기를 중고로라도 싸게 구입하실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저도 300초반에 산 삼성 갤스8 한국갈때마다 가져갈 듯 싶습니다. 

 

 

다만 미국에서는 여전히 아이폰이 갑 오브 갑인거 같네요. 현재 아이폰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