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정보] Know the Lowest Price Act & Patient Right to Know Drug Prices Act

레딧처닝 2018.10.20 15:01:29

안녕하세요!

 

제 직업이 medication에 관련된 쪽이라 Prescription에 대한 잡정보를 적어볼려고 합니다.

 

이번달에 CVS caremark와 Aetna 합병이 DoJ의 승인을 받으면서 많은 개인 약국이 술렁이고 잇는데요

 

이유는 즉 Caremark가 이 합병으로 인해서 엄청 커지면서 거의 독점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여기서 Caremark는 도대체 뭐하는 회사 인가..?

 

Caremark는 CVS 가 운영하는 PBM (Pharmacy Benefit Manager) 회사중 하나 입니다.

 

얘네들이 하는일이 건강보험 회사들의 prescription benefit을 manage해주는일인데요.

 

그중 하나가 약국에서 prescription을 bill 하면 reimburse를 해주는일입니다.

 

웃긴게 현재는 환자가 보험으로 약을 타가면 그 약 값의 original price/cheaper options/cash price에 대해서 환자에게 못 말해주게 되어 잇습니다.

 

예를 들면 환자 A가 보험을 통해서 losartan 이라는 약을 타가는데 copay 가 20불입니다.

 

하지만 cash price로 사면 보통 개인 약국에서 10불정도로 줄수도 잇거든요.

 

근데 약사가 cash price를 offer 할수가 없게 되어잇습니다.

 

또한 비슷한 종류의 약중에서 더 싼 약을 옵션으로 추천도 못하게 되어 잇구요..

 

하지만  Know the Lowest Price Act & Patient Right to Know Drug Prices Act 이 통과 되면서 약사가 보험 잇는 환자분들께 약값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려줄수 잇게 되엇습니다

 

아쉽게도 이 법안이 2020년부터 effective한다고 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