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에도 잠깐 썼지만.. 이번 여행할때 아시아나항공으로 동남아를 갈때
와인 1병이 깨져서 도착했습니다. 입국장에 아시아나 직원분도 안 계시고
밤 늦게 도착한 터라 일단 숙소로 먼저 가긴 했는데요..
여행이 끝나고 아시아나 항공에 연락하니 1) 입국시 공항에 있는 직원에 연락을 하던지
2) 사고 발생 후 일주일안에 보고를 해야 한다라고 하셔서
보상은 불가하다고 하시네요. (저는 10일 후에 연락했습니다)
일주일안에 보고하는 건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모두 같은 기준이라고 합니다.
제 경우는 비싼 와인이 아니라 별 문제는 안 되는데.. 고가의 물건을 보내셨다가
혹시라도 물건이 파손되서 받으시는 일이 있으시면 바로 공항 직원에게 말씀 하시던지..
7일이내에 꼭 보고를 하셔서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능하시면 사진이라도 찍어 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