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3월말 출발) 서유럽 여행 계획

하저씨 2018.12.04 15:34:45

스크랩해 둔 여행후기도 많이 보고, Gate 1이나 Go-Today 여행 사이트도 살펴보고, 스스로 공부도 한다고 했는데도 어떻게 일정을 짜는게 좋을지 답이 안나옵니다. 

 

모처럼 가는 여행이라 제대로 계획해서 짜잔~하고 아내를 놀라고, 즐겁게 해주고 싶은데 워낙 경험이 일천하여 여기 마일모아 고수님들께 도움을 청합니다. 

 

출발은 3/28 (목) 늦은 오후나 저녁에 출발하여 4/23 (화) 즈음에 돌아오는, 거의 3.5주-4주 정도의 일정입니다. 

 

여행가려고 하는 곳은;

1) 스페인 (바르셀로나 제외)

2) 포르투갈 (리스본, 뽀르또)

3) 파리 (매리엇 날고자고로 7박 예약)

4) (추천해주시거나 가능하다면) 런던 혹은 밀라노

입니다. 

 

Q1) 어디서 들어가서 어디로 나오는 게 좋을까요?  샌프란 출발 -->마드리드 --> 스페인 여러도시 --> 포르투갈 --> (런던 혹은 밀라노) --> 파리 --> 샌프란 도착으로 계획했었습니다.  항공편은 UA 마일리지로 예약할 생각입니다. (UA: 60,000마일, UR 포인트:10만).  호텔은 파리(매리엇 7박)를 제외하고, 가능하면 지금까지 모아놓은 포인트, IHG (25만+1박 숙박권), 힐튼 (두사람 합해서 20만, 아내만 골드멤버), SPG (3.7만+1박 숙박권), 하이얏트 (7만) 사용할 예정입니다. 

 

Q2) 스페인, 포르투갈은 렌트카로 돌아다니는 것이 가능할까요? 렌트카는 sixt에서 예약하는게 좋을까요? 매뉴얼이든, 오토매틱이든 관계없습니다. 티켓받으셨다는 글 몇 개가 요즘 갑자기 올라와서 겁나기도 하고, 괜히 시간만 지체될까 걱정입니다. 

 

Q3) 런던이나 밀라노도 가보는게 가능할까요?

 

평생 이렇게 오랜 기간의 여행은 처음이고, 제가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처음입니다.   Please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