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1셧다운 스토리 : 우리 건물 델리 아저씨) 셧다운인데 연방공무원 님들 요즘 뭐하시나요.

얼마예요 2019.01.11 17:49:45
1/25 셧다운 스토리 마지막회 : 우리 건물 델리 아저씨
 
우리 부처 건물에 한인 부부가 운영하시는 델리가 하나 있습니다. 
 
저희 부처 직원 중 절반 이상이 셧다운 되는 바람에 졸지에 매상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알바도 다 돌려보내고 부부 두 분이서 점심때만 근근히 운영하고 계십니다. 
 
이제와서야 솔직히 말씀드립니다만, 미세스 킴 아주머니! 일반 델리 샌드위치 내용물이 너무 부실해요. 이제 셧다운 끝나고 정상으로 돌아오니까 로스트 비프 좀 꽉꽉 채워주세욧!
 
그런데 이 집의 명물은 매주 요일마다 바뀌는 요일 특선인데요. 특히 화요일의 일본식 카레, 목요일의 불고기 백반이 진짜 제대로 한식당 일식당 맛입니다. 가격은 물론 절반이죠. 셧다운 기간 동안 요일별 스페셜 메뉴도 셧다운 되어서  더 견디기 함든 나날이었습니다. 
 
김씨 아저씨! 이제 셧다운 끝났으니 월요일부터  요일별 스페셜 메뉴 돌려주세욧! 카레가 너무 먹고 싶어서 한인마트 가서 카레가루 사다가 닭고기에 입혀 에어프라이어 돌렸는데! 짜고 퍽퍽하기만 하고 화요 특선 그맛이 안나요. ㅠㅠ
 
그리고 목요일에 불고기 백반 주실때, 제가 한국말로 주문하면 예전처럼 나물 좀 추가로 얹어주세요. 항상 불고기와 밥은 넘치는데, 나물이 항상 모자라요. ㅠㅠ
 
어쨌든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부 재오픈 하면 장사 대박나세요. 저도 매주 화목 마다 부서 동기들 데리고 매상 올려드리러 갈께요. 
 
미스터 앤 미세스 킴, 화이팅!
 

 

...

1일 1셧다운 스토리.

 

오늘은 눈온김에 운동가서 같이 운동한 연방검사 이야기입니다.

 

같이 운동하는 친구들 중에 연방검사가 둘이 있는데요. 둘다 셧다운 안되고 일하고 있습니다. 일은 하는데 월급은 안나와요. ㅠㅠ

 

이 친구들이 그냥 놈팽이 친구들이 아니고 최고급 로스쿨 나와서 최고급 로펌 팽개치고 국가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연봉을 3분의 1로 깎으면서 연방검사로 재직중인 소명의식이 투철한 친구들입니다.

 

과장이 아니라 로스쿨 갓졸업한 연방검사 6만불 벌어요. ㅠㅠ 이분들 탑로펌 가시면 초봉 18만불 법니다. 어지간히 소명의식 없으면 못하는 일이죠.

 

게다가 우리 동네가 동네다 보니 이분들 평소 하는 일이 MS13 갱단 기소하는 일. ㅎㄷ ㄷ.

 

문제: 검사는 월급 안받고 모기지도 밀려서 주말에는 우버로 돈벌고, 갱단은 월급 받고, 둘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

 

다음주도 셧다운입니다. 풀릴 기미가 안보이니 장기전으로 갑니다. 월요일부터 첫 월급 없는 월급날 입니다.

 

오늘부터 1일 1셧다운 스토리를 연재합니다.

 

기존 포스팅의 개인정보는 좀 지웠습니다. 어차피 아실만한 분은 다들 아시겠지만.

 

12/14 오늘 스토리는 스노우 데이!

 

세계 막강 파워 미국 정부 치고는 눈이 조금만 와도 자동으로 문 닫는 연약한 정부입니다. 보통 새벽에 문닫는 공지가 나오는데요. 이번에는 뭐 그러거나 말거나 어차피 셧다운이라 일찌감치 정부 문닫는다 공지합니다. 이게 공지가 뜨면 연방공무원 만이 아니라, 동네에 모여있는 컨트랙터, 싱크탱크, 학교, 로비스트 할것 없이 다들 문닫습니다. 도시 전체가 조용해요.

 

그런데 셧다운 와중에 기상이변으로 정부 문닫으면 이거는 셧다운인가요 그냥 클로저인가요? 월급은 나오나요. 텔레워크는 해야하나요? 햇갈립니다. 그래서! Office of management and personnel 이 가이드 라인을 제시합니다.

 

ㄱ. 오페레이팅 스태터스는 클로저

ㄴ. 펄로우 상태인 공무원은 해당없음.

ㄷ. 익셉티드 상태인 공무원은 클로저.

ㄹ. 익젬티드 (발음주의) 상태인 공무원은 아래사항을 확인 하세요.

ㄹ1.  논이머전시 공무원은 공짜 휴가!

ㄹ2. 이머전시 공무원은 일해!

ㅁ. 텔레워크 공무원은 눈이오건 비가오건 8시간 집에서 일하시오.

ㅂ. 이미 휴가 신청중인 공무원은 얄짤 없음. 남들 다 쉬는 기상이변 날, 당신만 휴가 써야함.

 

다음중 본인이 해당하는 사항을 찾으시오. 이게 말인지 방구인지 모르겠으면 그냥 땡땡이 치고 스키타러 ㄱ ㄱ ㄱ

DFED0620-712E-48F2-A2A1-831E1F18F09E.jpeg

 

 

 

...

 

 

셧다운인데 연방공무원 님들 요즘 뭐하시나요.

 

셧다운 생각보다 오래가네요. 양쪽다 딱히 셧다운을 끝내야한다는 절박함이 없어서 좀 오래갈듯한 걱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주부터 월급이 안나오고 다음달부터는 의료보험료 지급이 끊긴다고 하네요. 뭐 나중에 돌려준다고 하니 다행이기는한데, @히든고수 님 말 믿고 현금을 족족 없앴더니 한 두달 넘어가면 좀 쪼달릴듯 합니다. 그렇다고 401k 를 털수도 없고…

 

저희는 그나마 먹고살만 한데, 훨씬 어려우신 분들 많죠. 제 동료의 남편이 상무부에서 IT 컨트랙터인데, 강제휴가에 나중에 월급도 안준다고 해서, 오래가면 우버 운전이라도 해야하나 하더군요. 그집은 아들만 셋인데…

 

네가지 경우의 수:

 

ㄱ. 돈도 나중에 받고, 강제휴가 - 데빗카드 아가씨 같이 제일 운이 좋으신분들. 그런데 세이빙이 없어서 모기지라도 못내면 큰일요.

 

ㄴ. 돈은 나중에 받는데, 일은 지금해야됨 - 마적단에게 가장 가깝고도 먼 그대 TSA 분들이 이 상황이죠. TSA는 월급도 적어서 원래 먹고살기 힘든 직업인데, 월급이 끊기면 고통이 심하죠. 그래서 아예 병가 내고 우버 운전하는 분들도 많아진다고 합니다. 여행가실 분들은 공항에 일찍일찍 가시고 precheck 꼭 챙기세요.

 

ㄷ. 돈도 못받고, 강제휴가 - 컨트랙터 분들이죠. 이분들이 무슨 죄가 있다고… 지금 메얼린/버지니아 실업급여 신청자 숫자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DMV 지역 아시는분은 아시지만 실업급여 정도로는 아파트 렌트도 못냅니다. 여기 집값 엄청 비싸요. ㅠㅠ

 

ㄹ. 돈도 못받는데, 일은 해야함 - 이런 경우는 차마 없기를 바랍니다. 이거는 노예노동이라 법률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셧다운 당하신 마적단 동지들 계신가요? 이런 황당한 나날들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데빗카드 아가씨처럼 긍정적으로 보면서 그동안 못했던 대청소라도 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당장 다음달 의료보험 낼 돈이 없어서 우버 운전이라도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어디서 무얼 하시든 힘내세요! 정치인들이 뭐라하든, 다수의 미국시민들은 여러분을 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