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도용

도건 2019.02.10 20:43:38

안녕하세요. 신입회원 도건입니다. 제목이 신입회원의 첫 글로 쓰기에는 좀 그러네요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내가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gmail 계정 하나가 있습니다. 어느 날 부터 대략 2-3년 정도 어느 인도사람이 제 아내의 이메일로 온갖 사이트를 가입을 하고있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사이트에 가입을 하면 이메일로 컨펌을 받아야 사용을 할 수있으니 그럴 때 마다 제 아내는 그 사이트에 들어가 비밀번호를을 바꾸거나 계정을 삭제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이 이름을 보니 왜 제 아내 이메일을 쓰려고 하는지 이해가 되긴하나, 제 와이프의 이메일로 사이트에 가입을해도 쓰지못하게 되는데 이 인도사람 왜 이렇게 집착해서 이러는 걸까 궁금하네요.

 

다행히도 아직까지 실질적인 피해는 없어서 다행입니다만 끊이지 않는 이 사람의 도용에 이제는 화가 많이 나네요. 오늘은 역으로 와이프가 우버에 가입을 하려는데 이미 계정이 만들어져 있다고 하네요. 이 사람 도대체 이러는 걸까요? 10년을 넘게 사용하다보니 많은 정보가 담겨있어 걱정도 되고 삭제하기에도 좀 애매한 상황인데,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마모회원님들의 지혜를 들어볼 수 있을까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