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서 새차 구입 도전중..(여러분이시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02년군번 2019.02.21 18:53:00

20190311 수정.

업데이트 보고합니다.

SERVCO TOYOTA에서 2019 Camry Hybrid LE otd $28,100으로 계약했습니다.

 

$10,000 cash + $5,000 credit card + 13,100 loan (apr 3.65%, bank of hawaii) 이렇게 페이했습니다

이제 아무생각 안할겁니다. 무조건 잘산겁니다 ㅋ

감사합니다~

 

 

 

 

 

제가 새차라는 걸 사본지도 어언 11년이 지났네요.

그때는 크레딧에 ㅋ 도 몰라서 약 8% 라는 이자율로 차를 샀더랬습니다. 그것도 본토에서요..

그동안 게시판에 올라오는 여러 새차 구입 후기 및 딜,네고 하는 법들을 읽어나가며 아 저렇게 하면 차 딜을 잘해서 살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죠.

그러던중 여기저기 이방인으로써 미국 방방곡곡을 떠돌다 하와이에 정착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와서 크렉리스트에서 중고차를 약 $7300 불 정도를 주고 구입했습니다.

근데 나름 잘 골랐다고 생각한건 제 오산이였는지 자꾸 수리비고 몇백불씩 찔끔찔끔 나가는게 도저히 이 차에 대한 신뢰감을 잃어가서

아 안되겠다 그냥 새차 사자. 이제야 결심을 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마모에서 배운 스킬들을 총동원해 트루카, 코스트코auto buying 등을 이용해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

타겟 차는 캠리,어코드 하이브리드로 정했습니다.

 

1. 트루카

하와이에 participating 하는 딜러가 한개도 없습니다.

 

2. 코스트코 auto buying

Toyota는 particate하는 딜러없고 Honda만 있는데 끝까지 QUOTE을 이메일로 안줍니다.

결국 딜러방문했는데 (Honda Windward) 2018년 차 MSRP에 tax하고 fee 붙혀서 가격이라고 보여주면서 코스트코 멤버여서 $500 깍어준답니다.

한시간 가량 못가게 붙잡혀있다가 겨우 도망나왔습니다.

 

3. Toyota와 Honda 하와이 딜러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하와이 OAHU 지역에 TOYOTA딜러는 딱 한개 Servco Toyota밖에 없고 Honda는 Tony Honda, Pacific Honda, Honda windward 그래도 3개 있습니다.

Servco Toyota 에서 2019 Camry Hybrid LE - OTD $29,228 받았고 나머지 혼다 딜러는 다 제 이메일에 답장 안하던중 Tony Honda에서 답이 왔는데,

MSRP 가격에 택스하고 fee붙여서 OTD 가격이라도 보내왔습니다. 하.....

토요타에 더 싸게 딜을 하려고 네고해보려 이메일을 보내니 더이상 답장 안옵니다.

 

이렇게 점점 답답해 하던중 지인이 차라리 엘에이쪽에서 차를 사서 하와이로 보내서 받는게 어떠냐 하시길래.

엘에이에 차 브로커 분께 견적을 내본결과...

차값은 더 싸지만 캘리포니아 택스 내고 (하와이 오아후 지역은 tax 4.5%입니다) 해상으로 보내는 값하고 하면 거의 same ...메리트가 없어집니다.

 

하...그래서 아니 얘네가 이거 싼차라서 그러나 해서 이번에는 렉서스 딜러에 이메일로 문의를 했습니다.

2019 ES300H with choice C option 가격 OTD를 달라하고요, 

답이 왔습니다. MSRP에 옵션 가격 추가하고 tax하고 fee하고 넣어서 짜잔 OTD 가격이야 라고 왔습니다.

답장해서 "너희 이게 진짜 sales price야?  incentive같은거 하나도 없어?" 물으니 자기네는 LEXUS USA 하고 다른회사이고 independent dealer랍니다.

그래서 Lexus USA하는 incentive나 special offer같은건 자기네는 안한다네요..참고로 하와이에 렉서스 딜러 Servco Lexus 한개밖에 없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하와이는 차 딜이 안됩니다 이거. 와 진짜..

 

여러분 어떻게 하시겠어요? 아무의견이나 좋습니다 

 

결론은 테슬란가요? 테슬라는 하와이가 sales tax가 4.5니까 sales tax높은 주보다 가격이 쌉니다.

테슬라는 정말 다른 세상에 사는 분들 얘긴줄 알았는데 테슬라 무리해서 가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