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치과 필링의 천적은 워터픽? - 문의 드립니다.

백억펭귄 2019.02.25 20:30:09

안녕하세요?

 

아이디를 "치통펭귄"으로 바꿀지 고민하고 있는 "백억펭귄" 입니다. 올 해는 저희 가족 치아 건강의 해인가 봅니다. (다시 한번 제 치과 고민 관련해서 조언주시면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문의 드리고 싶은 것은 5살난 첫째 아들 녀석의 치아에 방금일어난 일에 대해서 조언을 여쭙고 싶습니다.  아이의 윗니 어금니 두개 사이가 썩어서 약 3주전에 치과에서 드릴(?)로 갈아내고 필링을 했습니다.  방금 저녁을 먹는데 뭔가 낀 것 같다고 해서, 저녁을 먹고 바로 양치시키면서 워터픽을 한번 했는데요, 그 후에 보니 두 이 사이를 메꾸고 있던 필링(?)이 떨어져 나간 것 같습니다.  ㅠ 치료 당시 제가 아이 다리를 잡고 지켜보면서 선생님께서 두 이 사이에 필링을 하시는 것을 봤었습니다. 

 

여쭙고 싶은 점은 워터픽으로 두 이 사이의 필링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지요?

 

치료 하기 전보다는 두 이 사이의 벌어진 정도가 좁아져 보입니다만, 어서 다시 메꾸어야 하겠지요?  눈으로 보면 약 1mm 정도 두 이 사이에 gap 이 있습니다.  두 이는 썩은 데 없이 깨끗해 보입니다.

 

한국 같으면 내일 당장 아침에 치과가면 될 일같지만 pediatric dentist 예약이 오래 걸리고 시간도 잘 맞지 않아서 이럴 때마다 답답함이 큽니다.  

 

아이는 지금도 천진난만하게 장난만 치고 웃고 있는데 제가 실수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큽니다.  ㅠ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이나 치과 의사 선생님들께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백억펭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