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에 납 검출!!

뉴욕사진가 2019.03.04 13:29:46

안녕하세요!

 

이전에 대한항공에서 청소할 때 발암물질이 포함된 세제도 닦는다는 기사가 떴을때 모든 곳에서 댓글이 ‘대한항공 못타겠다’ ‘ 그거때문에 안 죽는다’ 요 수준으로 달릴때, 마일모아만 수준높은 이공계 분이 많으셔서 들어가는 물질에 대해 설명하고 확률 나오고 이런 댓글 달리는 거 보며 물개박수 친 기억이 납니다.

이래서 내가 마일모아에 빠져산다 이러면서요 ㅎㅎ

 

그래서 이런 질문도 던져봅니다.

수돗물에 납이 검출 된다는데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뉴저지에 살고 있는데 원래 이 동네 수질 안 좋은 건 유명하지만 3년전부터 납 검출이 문제가 되고 있어요 최근엔 좀 심각하게 알려졌는지 뉴스에도 많이 나오고 안내도 집으로 오더라구요.

 

우리만 당하는게 아니라 인근이 다 그러니...

뭔가 조치가 취해지겠지 이러고 있긴 한데 마일모아에도 이쪽 사시는 분들 꽤 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좋은 방법이 있으신가 해서요.

 

저는 바로 허드슨 강 옆에 삽니다. 새로 지은 하이라이즈는 아니고 ㅎㅎ 옆에 졀벽 중간 어디쯤이요. 석회가 섞이는 것도 문제라는데 물에 냄새날 정도는 아니고 그냥 화장실 샤워기 정도만 하얗게 늘 끼더라구요.

 

마시는 건 코웨이 정수기라 큰 걱정을 안하는데 피부 때문에 연수기할까 오래 고민중이예요 다만 뽀드득 거리는 느낌을 좋아하고 석회물이 문제를 느끼기 보단 연수기 가격이 더 크게 느껴져서 아직 설치는 안하고 있어요!

 

납이 검출된다니 이거라도 해야하나 싶기도 하구요.

 

납은 진짜 안 좋으니 뭐라도 하라든가 마시는 거 아니먼 신경 안써도 된다던가의 정보도 감사하고..같은 지역분들의 대처든 걱정이든 나눠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