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U를 신청했는데, 실물카드는 CIC를 가지고 있어요?

넉넉 2019.03.06 22:08:55

?? 뭔가 홀린듯 이상해요 ??

 

분명 (제 기억으로는) 4개월전에 아래 글을 올리고 용기를 내서 CIU를 신청했고 방어받아서 스펜딩채우고 보너스까지 잘 받았는데요.

오늘 4번째 스테이먼트를 받고 CIC를 신청하려고 어슬렁거리다가 서랍에서 카드를 꺼내봤더니 지금 가지고 있는 카드가 CIC인거에요?

 

CIC.jpg

 

체이스 어카운트에 들어가보면 이미지가 작지만 UNLIMITED라고 보여지는데요.

CIU.JPG

 

혹시나 해서 마모님 링크를 확인해보니 CIU만 보이는걸 보니 CIU를 신청한것은 맞는 것 같은데, 이거 어찌된 일일까요?

 

 

아래는 예전 글입니다------------------------------------------------------------------------------------------------------------------------------

 
19년 신입회원 넉넉입니다.
마모생활 닉 따라간다는 얘기에 숙고 끝에 결정한 닉인데, 삶도 마일도 넉넉하길 바라는 마음이지만 현실은 맘 졸이며 급급하기만 하네요.
 
'가늘고 길게'의 신념으로 입문해서 마모생활 중인데, 돌다리도 두들겨 보자는 마음에 다음카드 신청전에 질문 드립니다.
 
보유카드 및 최근 2년 카드 히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카드
구 하얏 / 구 IHG / Amex Gold(Platinum 에서 Down)
 
2017년
01/17 - Amex Delta Platinum (Closed)
03/17 - Amex Green (Closed)
04/17 - Amex Gold Business (Closed)
10/17 Barclay Arrival+ (Down to arrival)
 
2018년
05/18 Chase Sapphire Reserve
10/18 Chase Ink Business Preferred
12/18 Amex Hilton Aspire
 
계산이 맞 다면 현재 3/24 로 알고있는데요, 다음 카드가 고민입니다.
(대박 오퍼 나오면 쓰려고 4/24 정도 수준으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조만간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03/19  - Ink Unlimited or Ink Cash 신청(Credit Limit 2월에 낮춰 뒀어요) 
           and 구 하얏 닫기 (이번달에 연회비가 나왔네요) 
 
05/19 - 신 하얏 / 신 IHG / 매리엇 본보이 개인 중 당시 Offer에 따라 택 1
 
하반기/19 - Freedom and Everyday 신청(각각 UR 과 MR 유지용으로)
 
드디어 질문입니다.
질문 1. Ink Business 카드가 불과 몇 달 전보다 더 까다로워 진 듯한 느낌인데, 괜찮을까요?
          CIU / CIC 둘 다 비슷하긴 한데 그래도 하나를 먼저 신청 한다면 무엇이 좋을까요?
          (방어 기다리고 따로 컨택 할 생각은 없습니다.)
 
질문 2. 구 하얏은 이제 미련없이 닫아도 되겠죠?
          이미 어카운트에 이미 들어온 Free Night(5 brands FN / Chase annual FN)은 카드와 상관없이 살아있는 거죠?
          (하얏 닫기 전에 셀프 리퍼 해두면 사용할 수 있나요? 관련 내용을 얼핏 본 것 같은데 다시 못 찾겠네요)
 
혹시 주의 할 사항이나 더 좋은 제언이나 놓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도움말 부탁드립니다.
 
글을 한자한자 적다 보니까 글 올리시는 분들의 수고가 새삼 깊이 다가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