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불 정도 급전이 필요할때?

지큐 2019.03.15 14:24:24

안녕하세요,

이런 질문이 적절한지 모르겠는데, 마모분들이 이런쪽으로는 잘 아실것 같아 여쭤봅니다;;

 

한 다섯달 안에 2~3만불 급전이 필요할 경우 어떻게 마련하는게 가장 현명할까요?

당연히 한국이나 기타 어디서나 당장 현금을 가져올 곳이 없어서 문제인거구요..

 

모기지 페이 중인 집이 한채 있고, 현금은 거의 없고요, 제가 수입은 꾸준한데 그만큼 지출도 꾸준해서 월급으로 돈을 모으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한국에 재산이 티끌만큼 있는데 그건 의미없는게 그 재산에 더해서 뭔가를 할려는거라서요;;; 미국내에서 돈을 구해야합니다.

 

 

다음 중 어느 것이 젤 좋을까요? '현금' 2만불 이상이 필요합니다.

 

1. 모기지 페이 중인 집을 리파이넨스 해서 케쉬아웃 한다면 5만불 이상 가능. 단점: 현재 모기지 이자율이 너무 좋은데 포기해야함.

2. 타고 있는 차 중 하나를 팔아서 15000불 정도 마련 (부부중 한명이 한국에 한동안 들어갈거라 당장 팔아도 상관없어요. 단점: 차 페이먼이 1년 반 정도 남아있음 ㅡㅡ;;;) + 크래딧카드로 5달 버티면서 5천불 정도 마련.

3. 집담보 대출? 근데 이게 현금으로 나오는건지 잘 모르겠군요.. 나온다면 갠적으론 이게 베스트 같은데...

4. 크래딧 카드 현금서비스??? 2만불 정도는 쉽게 땡기겠지만 신용도 문제가 심각하겠죠? ㄷㄷㄷㄷ

5. 기타 마모님들의 지혜를 모아주세요 ㅜㅜ

 

 

미국에선 현금 모으기가 왤케 힘들까요..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