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milemoa.com/bbs/index.php?error_return_url=%2Fbbs%2F&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ED%98%88%EC%9E%90&document_srl=5768035&mid=board
@혈자 님이 제보하신 내용인데요. 잉여력을 발휘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역 | 도시 | 공항 | 기종 | 이코노미 | 비즈니스 | 퍼스트 | 비고 | |||
OZ | 스얼 | OZ | 스얼 | OZ | 스얼 | |||||
유럽 | 런던 | LHR | A350 | 9 | 8 | 4 | 4 | N | N | |
파리 | CDG | B777 | 9 | 8 | 2 | 1 | N | N | ||
로마 | FCO | B777 | 4 | 4 | 2 | 1 | N | N | ||
바르셀로나 | BCN | B777 | 4 | 0 | 2 | 0 | N | N | ||
베네치아 | VCE | B777 | 9 | 0 | 2 | 0 | N | N | ||
프랑크푸르트 | FRA | A380 | 8 | 8 | 9 | 1 | 2 | 2 | ||
이스탄불 | IST | A330 | 7 | 0 | 4 | 0 | N | N | ||
대양주 | 시드니 | SYD | B777 | 8 | 0 | 4 | 1 | N | N | |
시드니 | SYD | A380 | 9 | 0 | 9 | 8 | N | N | LAST MINUTE | |
미주 | 로스앤젤레스 | LAX | A380 | 9 | 8 | 9 | 3 | 5 | 5 | OZ202 |
로스앤젤레스 | LAX | A380 | 9 | 8 | 9 | 3 | 3 | 3 | OZ204 | |
뉴욕 | JFK | A350 | 9 | 8 | 7 | 0 | N | N | OCT 2019~ | |
뉴욕 | JFK | A380 | 9 | 8 | 9 | 3 | N | N | OCT 2019, F BLOCKED | |
뉴욕 | JFK | A380 | 9 | 8 | 9 | 8 | 3 | 3 | MAR 2019~APR 2019 | |
뉴욕 | JFK | A380 | 9 | 8 | 9 | 2 | 4 | 4 | 04/18/2019~OCT 2019 | |
샌프란시스코 | SFO | B777 | 9 | 8 | 4 | 1 | N | N | OZ/*A C decoupled | |
시애틀 | SEA | B777 | 9 | 8 | 6 | 2 | N | N | ||
호놀룰루 | HNL | A330 | 9 | 8 | 6 | 6 | N | N | 미끄럼틀 | |
시카고 | ORD | B777 | 9 | 8 | 5 | 5 | N | N |
1) 스얼에 푸는 비즈 자리가 확실히 줄었습니다.
2) 런던, 시카고가 특이하게 똑같이 나오네요.
3) 시드니는 A380 들어가면 비즈 자리는 충분하게(똑같이?) 풀리는 것 같은데 A380 스케줄이 last minute밖에 안 남아있어서 확실힌 모르겠네요.
올해 겨울 A380 스케줄 나와봐야 알 것 같고요.
4) 퍼스트 자리는 보통 똑같이 나와요.
5) JFK는 출발일 21일 전쯤부터 자리가 똑같이 풀리는 것 같아요.
6) SFO는 *A 파트너 좌석이 딱 1자리만 열린 느낌이고 아시아나와는 상관이 없는 것 같아요.
7) LAX는 A380 2데일리 들어가는 때와 OZ202 A380/ OZ204 A350(B777) 번갈아 들어가는 때가 있는데 후자는 스케줄 변동이 심해서 그냥 패스했습니다.
8) 라이프마일즈 뿐 아니라 유나이티드, ANA 등 스타얼라이언스 파트너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