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엇 날고자고 숙박권 예약 미립자팁: 미리 숙박 예약을 걸고 전화를 한다

bn 2019.04.16 11:58:26

날고자고 숙박권 많이들 들고 계실 텐데요. 이게 인터넷으로 한번에 예약을 걸 수가 없어서 귀찮습니다. 무조건 전화를 걸어야 하거든요. 거기에 예약 직원 잘못 걸리면 그 날짜는 안된다 어쩐다 말이 많아요. 분명히 인터넷으로는 가능하다고 뜨는데 말이에요. 

 

워낙 요새 메리엿 메리엿 거리는지라 어제 예약 걸면서 겁 먹었는데요. 상당히 수월하게 예약 하는 법을 발견 한 것 같아 남겨 봅니다. 요점은 미리 숙박 예약을 걸고 전화를 한다입니다. 

 

1. 일단 인터넷으로 포인트 숙박 예약을 겁니다. (저는 포인트가 부족한 상태라 7박 예약하기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포인트가 충분하시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해당하는 등급의 원하는 날짜 7박으로 숙박을 걸어요. 물론 끝에가면 포인트가 부족하다고 뜹니다. 한달전 까지 포인트가 확보되지 않으면 취소해 버릴 것이라는 협박을 합니다. 멍멍이 무시 하세요. 

 

2. 숙박권을 붙이기 위해서는  Loyalty Department에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1-800-627-7468 요 번호 전화 거세요. Loyalty Department 번호 입니다 (아니라면 수정 좀).

 

물론 메리엿이 메리엿 하기 때문에 전화 받는 상담원에게 "(사극톤) 젊은이 여기가 loyalty department 가 맞는가? 아니면 트랜스퍼 해주시게"라고 제일 먼저 얘기 하세요. 저는 한번도 직접 연결 된 적이 없습니다. 

 

제 경험담: 

"나는 잘 모르겠으니 로얄티 디파트먼트 1-800-627-7468로 전화걸어" "그 번호로 걸었는뎅...?" "어, 어... 어? 알았어 내가 트랜스퍼 해줄께"

"7박 숙박권을 예약에 붙이고 싶은데?" "응? travel certificate이 뭐야?" "travel package 에서 나온 7-night certificate 말이야" "어 뭔지 모르겠는데 잠깐만 loyalty dept 로 돌려줄께..."

 

3. 연결이 되면 바로 그냥 existing reservation에 attach 7-night travel certificate 붙여 달라고 얘기하세요. Loyalty Dept직원들은 아직까지는 이상한 사람 만난 적 없습니다. 바로 알아듣고 메리엇 회원번호 달라고 합니다. 

 

붙였다고 하면 바로 끊지 마시고 예약이 잘 됬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1. 메리엇 웹사이트에서 로그아웃 하시고 다시 로그인.

2. Profile에 Overview 로 가세요 (오른쪽 위 이름 누르면 뜨는 우측 메뉴창에 있습니다). Travel Certificate이 없어졌는지 확인하세요. 

3. 예약 된 여정에 View Modify를 눌러서 보시면 "This reservation has e-certificate(s)." 라고 떠있어야 합니다. 안 됬으면 안 보인다고 얘기하시고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