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어낚시 (배스) 하시는 분 계신가요?

놀캐 2019.05.02 12:09:38

최근에 빠진 취미생활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려 글을 씁니다.

어릴적 아버지를 따라 바다 배낚시를 좀 다니다 커가면서 자연스럽게 낚시와 멀어졌었는데요. 

제가 아버지가 되고 애들과 캠핑도 다니고 놀러다니다 보니 다시 낚시를 하게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애들이 뭐라도 잡게 해주려 가장 싼 낚시대에 월마트에서 산 지렁이를 이용해 찌낚시를 했는데요. 

주변 피싱피어에서 루어를 이용해서 큰 배스를 잡는걸 몇 번 보고 관심이 생겨 유튜브를 좀 보기 시작한게 1년 전쯤인데 지금은 거의 환자 수준이 되버렸네요..ㅠㅠ 

일과 육아의 굴레안에서 한달에 3-4번 정도만 짬낚을 즐기고 있지만 시간만 나면 유튜브를 보며 낚시 공부를 하고 한 달에 두 번은 꼭 배스프로샵이나 월마트에 가서 쇼핑하는게 취미가 되버렸네요.. 

 

 

제 와이프를 포함해서 주변 사람들은 먹지도 못할거 뭐하러 잡냐고 이해를 못하십니다만 이게 먹으려 잡는게 아니라 잡는거 자체에 희열을 느끼는 스포츠라... 사실 저도 처음에 뭔가 계속 던지고 감는 사람들을 보며...힘들게 저 짓(?)을 왜하나하고 이해를 못해드랬죠.. 사실 실제 같은 장소에서 낚시해보면 루어보다 지렁이나 새우등을 이용한 라이브베잇이 간혹 배스도 잡히지만  캣피쉬, 블루길, 보우핀등 훨씬 많이 잡혀요..ㅎㅎ 물고기를 많이 잡는것보단 어떻게 잡느냐에 더 촛점이 맞춰진 취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루어배스낚시가 왜 즐겁냐하면요.. 일단 물고기를 잡는 방법이 적게는 수십가지 많게는 수천가지가 되요. 루어 종류를 크게 분류해도 수십가지가 되고 종류별로 조금씩 다 다르고 그 다른 수백가지의 루어를 가지고 액션을 어떻게 주느냐까지 나누면 방법을 수천, 수만까지도 세분화할 수 있어요. 계절이나 필드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루어 그리고 액션법도 다 다르고요. 그리고 배스의 생태도 공부해서 배스들이 어디쯤 있을지도 알아야해요. 물론 낚시라는게 아무리 공부하고 연습해도 꽝치는 날은 그냥 꽝이긴 합니다. 새로운 루어에 대해 공부하고 액션을 연습하고 그걸로 배스가 있을거라고 생각한 포인트에서 배스를 잡아냈을때의 희열은 정말 다른 어떤 취미에서도 느껴보지 못했던 희열을 줍니다. 

 

아직은 나이도 젊고 운동도 되고 해서 워킹낚시를 즐기고 있지만 조만간 나이가 더 들면  카약, 좀 더 훗날에는 고가의 보트까지 넘어가는 게 목표입니다. 

혹시 같은 취미를 가지고 계신 분이나 시작하시려하시는 분이 마모에도 있으시면 서로 취미생활 공유도 하고 좋을것 같아요.

 

제가 재밌게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몇 개 소개하면서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김성남의 루어에디션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5im5s_0vOrIjl_tLJ6Bl7yh_lz5RhLfh

꿀팁배스 https://www.youtube.com/channel/UCQ5mwIxKtTz97EIArq-K38Q

Jon B. https://www.youtube.com/channel/UCI6gB6eZS0c3ZrjcJq7x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