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더힙합의 역사) 5편 : 즉흥교 랩교 프리스타일 랩교, 허니패밀리 랩스타!

얼마에 2019.05.12 16:34:35

한국언더힙합의 역사) 5편 : 즉흥교 랩교 프리스타일 랩교, 허니패밀리 랩스타!

 

뭐, 허니팸은 레전설이라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철이와 미애의 미애와 명호가 합심하여 허니를 결성한것이 무려 1995년. 데뷔곡이 x라는아이 인데 무려 서태지느님이 프로듀싱 하셨죠.

 

그리고 나서 패밀리 체제로 재편했는데, 이때 제작자도 무려 이주노 ㅎㄷㄷ. 근데 이주노가 어린 여자가수와 연애하느라 사업말아먹고, 앨범도 폭망합니다. 지못미…

 

허니패밀리 체제에서 패밀리의 일원으로 엑스틴 출신 개리와 길이 합류하죠. 뭐 말할필요도 없이 이거 하나면 기억하실듯: “저기 저편!”

 

명호 형님 중심의 허니팸의 문제는 일단 프로듀싱이 너무 후지고, 막상 랩도 잘 못해요. ㅠㅠ 유튜브 보시면 허니팸이 가리온과의 랩배틀에서 캐발리는 영상 있습니다.

 

차라리 길이 프로듀싱을 전담했다면 이만큼 폭망은 아닐텐데… 역사의 실패…

 

이후 개리와 길은 리쌍으로 독립하는데,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하겠습니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힙합에 대한 열정은 누구에도 못지 않아, 한국 힙합 초기의 명곡들을 남겼습니다.

 

그중 명호와 길의 소싯적 대표곡 “저기 저편!” 같이 감상하시죠.

 

 

저기 저편

저기 멀리서 들려오는 희망찬 함성소리

우린 듣죠

우린 알 수가 있죠

 

저기 저편

저기 멀리서 다가오는 희망찬 밝은 미래

우린 알죠

우린 느낄 수 있죠


 

추천곡:

ㄱ. X라는 아이

https://m.youtube.com/watch?v=6JkAo37k6YA&feature=youtu.be

 

ㄴ. 날따라해봐요. 요렇게.

https://youtu.be/XDjo600Z8Vs

 

ㄷ. 즉흥교 랩교 프리스타일 랩교

https://youtu.be/KF501h9h9Q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