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스트 읽어주는 남자) 5/21 알라바마 낙태금지법

얼마에 2019.05.21 10:41:51

이코노미스트 읽어주는 남자) 5/21 알라바마 낙태금지법

 

이번주도 어김없이 이코노미스트 헤드라인 읽어주는 남자 얼마에 입니다.

 

디스클레이머 : 요약본은 오역자 본인의 의견일 뿐이며, 원래 기사와는 전혀 관계가 없을 수 있는 맘대로 지어낸 구라일 수 있습니다.

 

F54E90D1-A929-4C3A-AF42-61DFAE4000DD.jpeg

 

20DE427C-2D32-43E3-9B43-7305A6E0E02B.jpeg

 

D9512817-719E-4FCA-B63B-0D7108A09C3B.jpeg

 

 

ㄱ. 중국 대 미국 : 드디어 올것이 왔어요! 두 문명의 충돌! 현재의 관세 부여 무역전쟁은 앞으로 일어날 문명의충돌의ㅜ서곡일 뿐입니다. 공산주의 대 자본주의. 동양철학 대 기독교 철학 의 거대한 대결이 다가옵니다. 어차피 중국의 중화사상이 결국 승리할 테지만, 이 싸움이 얼마나 오래갈런지, 싸우는동안 한국이나 아프리카는 어떻게 될지 팦콘 들고 지켜봅니다. 특별 게스트 논평으로 @확실히3 님 초청합니다.

 

ㄴ. 낙태 무조건 안돼애! 빼액!?!

미국은 낙태가 여성의 헌법적 권리 입니다. 그런데 공화당이 슬금슬금 낙태 금지를 제도화하는 가운데, 수구파 원탑 알라바마가 드디어 일냈어요! 하나님이 내리신 경건한 생명체 태아, 강간으로 생겨났건, 근친으로 인한 기형아 이건 무조건 낙태 금지 ok? 고만좀해이놈들아

반면에 페미니즘 절대주의자들은 무조건 여성의 낙태 선택권은 언제나 옳음! 출산일 당일에 나오는 중에도 낙태할 기세? 고만좀해이놈들아

제가 이코노미스트 논조를 좋아하는 이유가 이런 첨예한 근본주의 대결에 현실적인 중립의견을 제시하는 것이죠.

임신은 3기로 나뉘어지는데 초기 중기에는 아직 태아가 엄마에 연결이 안된 상태로서는 스스로 생명유지가 불가능합니다. 엄마는 그냥 계획에 없던 임신일수도 있고, 강간이나 근친 같은 피치못할 사정일수도 있고, 미국은 자유국가니까, 내 몸 내가 마음대로 한다는데, 프리덤 인정?

다만 후기에 들어서면 자궁밖으로 빼서 탯줄 끊어도 병원에서 생명유지가 가능한 온전한 생명체 입니다. 그래서 후기에는 낙태 금지 인정?

대다수의 미국인이 이런 현실성있는 구분이 찬성을 하는데, 극우 극좌 정당들은 무조건 반대 무조건 찬성만 해서 쓸데없이 혼란만 가중시킵니다. 민주주의는 민주시민의 뜻을 따르는것, 낙태의 한법적 권리는 임신 중기까지만 확실히 보장합시다.

 

ㄷ. 남아공 라마포사의 집권 :

아파르트헤이트 흑백 차별을 철폐하고 인종 평등을 이룩한 남아공의 집권당이 부패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선거에서 아파르트헤이트 이후로 최저 득표율로 겨우 집권 성공한 라마포사에게 남아공 시민이 전하는 준엄한 심판!

라마포사는 기전의 부패한 쓰레기 정치인들을 다 쳐내지 않으면 다음 선거에서 우리가 너희를 심판할지어다.

라마포사가 집권 첫해 물갈이 좀 싹 해줬으면 가대해 봅니다.

 

ㄹ. 적자! 적자! 재정적자! :

2008 경제위기 이후, 케인지언 경제학이 재조명되어 재정적자를 많이 내는 비상식적인 방법으로 경제 위기 탈출했죠. 이때 많이 쫄린 보수 경제학계가 나와서 적자가 많으면 폭망한다! 겁을 잔뜩 줬습니다.

그런데, 그때 적자 많이낸 나라들 지금 잘먹고 잘살고 있어요. 정부 적자의 비결은 gdp 성장과 인플레가 적자 증가보다 빠르면, 전체 경제규모 대비 나라빚은 점점 줄어든다입니다.

근데, 막상 경제위기 끝난지 한참됐는데 정치인 이놈들이 적저에 맛들였어요. 좌파는 그린뉴딜 이라고 무조건 퍼주기 정책을 한다고 하고, 우파는 퍼주지는 않는데, 부자 세금을 왕창깎아서 도로 재정적자. 엎어치나 메치나 적자는 매 한가지 입니다 ok?

호황기에 적자는 버블 폭망의ㅜ지름길 입니다. 여기서도 극단 좌파 우파 끌어내고, 적당한 균형을 유지하는 중도파가 절실합니다.

 

ㅁ. 코메디언이 정치인 흉내를 내는가 정치인이 코메디언 흉내를 내는가?

트럼프 이하 정치인들이 다들 코메디를 너무 잘해서 막상 코메디언들이 할일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저는 snl 격하게 사랑하는데, 코미디언들 때문에 정치가 망하면 어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