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스트 읽어주는 남자) 5/26 요즘 좋은 일자리가 너무 많음

얼마에 2019.05.28 20:25:41

 

이번주는 데빗카드 아가씨가 출장중이라 싱글대디 생활이라서 헤드라인 요약이 늦었습니다. 일하면서 혼자서 애보는거 쉽지 않네요 ㅠㅠ. 이 세상 모든 싱글맘 싱글대디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디스클레이머 : 요약본은 오역자 본인의 의견일 뿐이며, 원래 기사와는 전혀 관계가 없을 수 있는 맘대로 지어낸 구라일 수 있습니다.

 

E693C1CF-B02F-4A28-AF65-B08B74E56B72.jpeg

 

D87D9D78-EE42-442F-826A-516889FA5581.jpeg

 

26DE345A-FACA-4AEB-B0F3-AEBFE83C45EB.jpeg

 

 

ㄱ. 일자리 :

자본가 돼지들 때문에 노동자 여러분 먹고 살기 팍팍하시죠? 우버운전이나 프리랜서하는 gig economy 가 아니라도, 파트타임 일자리나 열정페이 인턴십이ㅜ태반이고. 정규직 취업하더라도 자본가에게 더 착취당하고, 조만간 머신러닝에 밀려서 일자리 자체가 없어질 위험에 처하셔서 살기 팍팍하시죠?!?

과거 우리 아버지 세대는 중견기업에서 외벌이 하더라도 4인가족 쉽게 먹여살렸는데, 이제는 맞벌이가 기본에 투잡 쓰리잡 뛰어야 되는 팍팍한 삶이라… 굽쇼?!?

다만, 통계는 이와 반대입니다. 선진국의 일자리는 2008년 경제위기 이후, 계속 늘어나고 있고, 이들 일자리의 질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 뇌피셜로 다시 한번 폭망이 올테지만, 그때까지 선진국 국민 여러분은 더욱 더 좋은 일자리를 누리게 됩니다. 그러니 불평 그만하시고, 일 열심히 하세욧!?!

 

ㄴ. 브렉시트 폭망:

네넹, 제가 늘 말씀드렸죠. 폭망을 향해 브레이크없이 질주 하고 있습니다아~ 이제 뭐 대책이 없어요. ㅠㅠ 테레사 메이가 그나마 또라이들 와중에도 어떻게든 살려볼라고 했는데, #망했어요 ㅠㅠ

브렉시트 폭망이 세계경제 폭망으로 이어지지 않기만을 희망해봅니다.

 

ㄷ. 미중 무역 전쟁의 장기적인 부작용:

미중 무역 전쟁이 가관입니다. 이대로 가다간 세계경제위기를 불러올 기폭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이 무역분쟁은 어떻게 끝날까요?

이코노미스트의 뇌피셜로는 중국산 스마트 기기를 싼값에 살 수 없는 미국 소비자들이 들고 일어나면 트람프가 깨갱하고 무역장벽을 허물게 됩니다. 미국 소비자의 싼 물건 사랑은 그 누구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니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장기적인 부작용은 중국이 다음 무역 분쟁을 우려하여 자체 기술을 개발하게 됩니다. 그것도 선진국 특허를 베껴서 기술 개발을 합니다. 인도도 마찬가지로 국내 자체 기술에 총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결국 전세계의 분업체제가 무너지고 약육강식으로 세계 각국이 동일한 기술을 서로 개발하는 낭비가 이루어집니다. 세계경제 전체의 비효율이 생기게 됩니다.

 

ㄹ. 기후변화와 전쟁:

기후변화가 일어나면 더워서 살기 짜증나고, 바닷가 집들이 물에 잠기고, 사막화가 늘어나는 정도는 상식이죠?

그러나 최근 연구에 의하면 이런 기후변화 피해는 새발의 피입니다. 진짜 무서운 것은 기후변화로 인해 물부족 식량부족으로 인한 전쟁이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시리아나 수단 같은 덥고 건조한 나라들이 더 덥고 더 건조해지면서 식량부족 물부족으로 민족간 분쟁이 늘어나게 되먼 이로 인해 국제 정세가 불안정해지는 것이 기후변화로 인한 진짜 위협입니다.

그러니 이런 큰일이 생기기전애 우리 모두 에너지 절약 하고 재활용을 열심히 합시다.

 

ㅁ. 나렌드라 모디, 또 선거 승리:

결국 모디가 또 이겼어요 ㅠㅠ 혼자 평생 다 해먹어라

불안한 것은 모디가 선거운동 기간 동안 떠벌인대로 무슬림들을 핍박하면 인도 내부 분쟁만이 아니라 파키스탄 과의 분쟁이 다 늘어날 위험이 있습니다. 이게 규모가 수억명에 해당되는 분쟁이라 전세계의 평화에 큰 위협이 됩니다.

모디가 선거운동에서 말만 번지르르 하게 한것이고, 막상 통치에는 경제에나 신경쓰고 종교분쟁은 립써비스로 그쳤으면 하고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