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아래 답변을 토대로 희망을 갖고 채팅과 전화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두분 모두 안된다고 합니다.
'숙박 전'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분(?) 거려 볼 틈도 없이 신속하게 확답하는 두분의 태도를 보고
이와 같은 문의가 많이 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만약 제 짐작대로 그런 사례가 많다면,
숙박권 에약을 따로 해야 하는 IHG와 달리
포인트 예약을 요청하더라도 사용가능한 숙박권이 있으면
숙박권 사용을 기본으로 설정해 뒀기 때문인 듯 합니다.
예약을 마치면 아래와 이메일이 오는데,
지금 보니 이메일 아래 지불 내역이 나오네요.
당시는 보지 못하고 지금 확인 했습니다.
그 때 못봇 이유도 나름 있는데,
예약 내역에 광고까지 넘기면 거의 맨 아래 해당 내역이 나옵니다.
숙박권을 소지하고 저급 메리어트 호텔을 예약할 때는
예약 확인 이메일의 뒷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서 확인하셔야
저 같은 실수를 하더라도 숙박권 복구가 가능할 것 같네요.
비록 원하는 결과를 내진 못했지만 답변을 주신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래 원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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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전 숙박을 마치고 나온 1등급 7500 메리어트 호텔을
포인트로 예약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5등급 35000' 무료 숙박권을 사용한 걸 알았습니다.
예전에도 포인트로 예약할 때
사용 가능 숙박권이 있으면
그걸 우선 선택하도록 설정이 된 걸 보고
주의한다고 했는데 이번에 미처 확인을 못했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 사정을 이야기 한다면,
(상식적으로 실수라는게 너무 자명해 보여서)
애초 의도한 대로 포인트를 차감하고
숙박권을 돌려 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