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선블락 or No 선블락?)

디디콩 2019.06.29 20:23:25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회원여러분들 - 마일모아 주제에서 많이 벗어난 토픽이지만, "뻘글에서 정보난다" 정신과, 무엇보다 마일모아 게시판에는 온갖 전문가분들이 다 계신 곳이니 (네이버 지식인 저리가~!) 고민 하다가 이곳에 여쭤봅니다. ㅋㅋ 전문가님의 도움 여쭙습니다.

 

질문으로 들어가서, 여름이 다가와 태닝들 많이 하시잖아요? 그런데 이 태닝을 하는 것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 좀 헷갈리는 정보들이 있어서요. 무엇인가 하니 바로 선블락/선스크린 (다른 종류의 제품이긴 하지만 일단 질문상 뭉뚱그려 사용하겠습니다)을 사용 하는 것에 대해서입니다.

 

인터넷으로 서치를 해 보면, 

 

태닝을 할때는 반드시 선블락/선스크린을 발라야 한다 vs 바르지 말고 해라 라는 의견이 나뉩니다.

 

"선블락/선스크린을 발라야 한다" school은, 이것을 발라줘야 skin cancer와 burn을 막을 수 있다 (특히 해로운 UVB)라는 의견 (우리가 상식으로 알고 있는 내용이죠) 인데 비해,

 

"바르지 말아라" school은, 선블락/선스크린은 를 막아주는 기능인데, 이걸 바르면 tanning을 일으키는 UVA까지 블락 해버리므로 tanning이 일어날 수 없다. 따라서 시간 낭비가 되는 셈이다라는 반대 의견이 있네요.

 

그리고 나서 다시 "발라야 한다" school은, 그러니까 선블락/선스크린을 바르고 한참 있으면 safe tanning이 된다! 라고 주장을 하고, 반대파는 다시 "그건 한참 있으면 선스크린/블락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태닝이 되는거다" 따라서 safe tanning은 없다라는 주장을 하네요.

 

여기서 참 헷갈리네요. 몸을 tanning 하려면 uva를 받아야 할텐데, 선스크린/블락을 바르면 이게 차단이 되니 태닝이 안될테고, 한쪽에서는 이걸 꼭 발라줘야 한다고 하고... ㅋㅋ 

 

분명히 마일모아에는 태닝 전문가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의견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