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레이오버때 루브르 하나만 파려고 하는데 예약을 몇시로 할까요? (9시간) (업데이트: 결론)

1stwizard 2019.07.10 08:24:15

[업데이트]

조언 듣고 오르세미술관으로 바꾸려다가 @sophia님이 다빈치 특별전 한다고 알려주셔서 다빈치 특별전에 나머지 루브르는 덤으로 본다는 마음가짐으로 일단 강행하기로 했습니다!

 

-------------------------

 

올 겨울 한국 들어가는 비행기를 유나이티드 마일로 발권해서 파리 경유로 발권했습니다.

9:55am 도착해서 오후 7시 아시아나 비행기로 떠나는데요. 

저번에 비슷하게 1일 경유했을 때는 개선문과 노트르담 위주로 봐서 (화재 전에 가본게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이번에는 루브르를 보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강 12~1시 시내 도착한 뒤 점심 먹고 관광 시작하면 4시까지 시간 있는거 같은데 루브르 하나 보기에도 벅찰거 같네요. 몽파르나스에서 보는 에팔탑 뷰가 탐나긴 하는데... 그런데 루브르 박물관표를 예매하면 30분슬롯을 주고 그 시간에만 패스트 트랙이 이용가능하네요. 파리에 다녀오신 분들께서 조언 주시면 감사합니다. 밥은 대충 먹어도 괜찮은데 입장시간을 너무 늦게하면 예약하는 의미가 떨어지고 너무 빠르면 놓칠 수 있어서요. 지금 생각에는 늦어지면 식사를 포기한다는 생각으로 출입국 1시간 + 이동 시간 1시간 + 식사 및 기타 1시간 (배차간격 등) 해서 1시 입장표를 살까합니다. 여유 있어 일찍 도착하면 루브르 외관 둘러보는 걸로 하고요. 이러면 1시에서 4시까지 루브르 구경 가능하네요. 3시간이 너무 별로일까요? 공항 라운지 포기하면 4:30까지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이미 체크인되어 있으니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써보신 분? 빌릴까 하는데 어떤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