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모님들! 질문이 있을때는 아무래도 마모를 찾게 되네요.
눈팅은 늘 열심히 하고 간혹 로그인 유지가 되면 댓글러로 활동하는 돌돌입니다.
저의 10년 넘는 온라인 쇼핑 인생에서 한번도 일어난 적이 없던 일이 일어나서 (아무래도 제가 그간 운이 좋았던 지도 모르겠네요.) 6개월째 속을 썩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 너무나 거의 포기상태이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마모님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좀 지루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혹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최대한 자세히 써보았습니다.
1월 말: bergdorf goodman 에서 세일 중인 아이템을 여러가지 샀습니다.
2월 초: 8개 중에 3개만 제가 갖고 5개는 리턴 했습니다.
2월 말: 한 package 에 리턴한 다섯개의 물품 중 하나만 refund가 되고 나머지는 refund이 되지 않았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다보면 refund이 item별로 시간차가 나기도 하고 결국 언젠가는 다 되는 일이 보통이라 좀 지나면 되겠거니 하고 지나쳤는데...
3월 초: 꽤 기다린 것 같은데 refund가 안되어서 CS에 전화를 했더니 제가 구매한 물품이 각각 다른 warehoue에 있다며 7-10 business days 안에 연락을 주겠다고 기다리라고 합니다.
3월 말: 역시나 연락이 없어서 다시 CS에 연락을 했더니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했으나 연락이 안오고 technical difficulty가 있다고 하고 이미 전화로 2시간을 허비한지라 저도 너무 스트레스 받은 나머지 AMEX Dispute을 넣었어요. (여기가 문제의 시작인 듯 합니다. 저는 마모를 대충 공부해서 디스퓻하면 웬만하면 해결나는 줄 착각을 했네요.)
4월 쯤: AMEX 에서 merchant claim (우리는 returned items를 못받았다)를 받아들여서 $528을 rebill 했습니다.
5월 쯤: bergdorf goodman CS에 다시 연락하니 7-10 business days 안에 연락을 주겠다고 기다리라고 합니다.
5월 쯤: 역시 bergdorf goodman CS에서 연락이 없어서 AMEX 에 redispute했습니다.
6월: AMEX 에서 merchant claim (우리는 returned items를 못받았다. package weight 정보를 보면 안보냈다.)를 받아들여서 $528을 rebill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