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Out of the Red 많이 꼬인 후기

goodseed 2019.07.20 10:28:56

(기존 글에 댓글로 쓰다가 내용이 길어져서 새 글을 남깁니다. 혹시 부적절하면 옮기겠습니다..)

 

6/11, 6/12: 게시글과 댓글들을 참고해서 버라이즌 iPhone XR을 티모빌로 옮겼습니다. 매장 두 곳에다 액티베이션 피 면제를 물어봤는데, 저희 동네는 둘다 안된다고 해서 그냥 진행했습니다. 포트 인 할 때 버라이즌 빌 pdf 파일과 스크린샷을 담아갔는데 직원이 스크린샷을 업로드하고 리임버스 신청까지 해주었구요, 다음날 승인문자를 받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잘 되는 듯 싶었습니다만...

 

6/26: 카드가 올때가 된것 같은데도 안와서 switch2-tmobile.com 들어가니 status는 그대로 approved이나 토탈 어마운트가 0으로 바꼈습니다. 

 

6/27: 여전히 토탈 어마운트가 0여서 리베이트 팀에 전화하니 리젝됐다고 합니다. 사유는 오리지날 빌을 안 내서 그렇다네요. 왜 노티스도 없이 기존에 승인된 건을 리젝하느냐고 물으니, 신청 직후 시스템이 승인해도 카드 지급 직전에 다시 리뷰하다 빌이 없어서 리젝했답니다. 빌을 rcsolutions@t-mobilesupport.com로 보내거나 다시 신청하라고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다시 신청하고 빌을 업로드했더니 1시간도 안되어서 취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결과는 processing  error.. 사유는 이미 리임버스 받았기 때문이랍니다. 직원 말대로 했는데 이건 뭐.. 결국 메일로 빌을 보냈습니다.

 

6/28: 다시 전화해서 언제 처리되는지 물으니, 자기네는 이메일을 열람할 수가 없고, 이메일 팀에서 처리할 건데 1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하.. 

 

7/3: 홈페이지에 로긴하니 6/11에 신청한 건 대신 GOOTR Force Pay라는 새로운 신청건이 조회가 됩니다. 결과는 approved였구요.. 생각보다 빨리 처리했다는 생각에 안도했습니다.

 

7/8: 홈페이지에 제가 만들지 않은 신청건 2개가 새로 보였고, Force Pay는 여전히 approved입니다. 언제 카드 받을지 궁금해서 트위터로 물어보니 리베이트 팀에 확인 후 이 케이스는 리젝됐다는 얘기를 전해줍니다. 승인된 걸로 보이는 신청건을 캡쳐해서 보냈더니, 그래도 리젝된거라고 해서 결국 리베이트 팀에 다시 전화합니다. 트래킹 번호 불러주고 approved된거 아니냐고 했더니, 리뷰 중이고 케이스 별로 좀 오래 걸리는 것도 있다면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7/9: 처음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리베이트 팀은 아니었고, 트위터 팀의 수퍼바이저라고 합니다. 어제 자기네 트위터팀 말대로 리젝된게 맞고, 사유는 제가 이메일로 보낸 파일이 altered돼서 그렇답니다. 슬슬 열이 받습니다.. 근데 트위터 팀은 자기네가 상황을 바꿀 순 없고, 빌을 버라이즌 스토어에서 출력해서 사진찍어 트위터랑 메일로 보내면 리베이트 팀에 전달해서 푸쉬하겠다고 합니다. 결국 빌 받아와서 사진찍어 보냈습니다.

 

7/11: 트위터팀으로부터 케이스가 escalated됐고, 24시간 안에 승인 여부를 100% 알 수 있을거라는 DM을 받았습니다.

 

7/12: 언급한 24시간이 지나도 소식이 없길래 트윗으로 물어보니, 아직 결정된 게 없고 7-10 근무일이 걸린답니다. 이건 뭐 답이 없다는 말 밖에는..

 

7/17: 업데이트를 물어보니, 다시 리젝됐답니다. 사유는, 오프라인팀에서 제 페이퍼빌을 못받았다네요. 7/10에 이메일과 트윗으로 보냈다고 하니, 사진을 다시 그 팀에 보내고 7/19까지 연락주겠다고합니다.

 

7/19: 처음으로 리베이트 팀 슈퍼바이저가 승인되었다는 연락을 주었습니다. 이제 진짜 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switch2t-mobile.com에서 조회되는 제 신청 건들입니다

 

Capture.JPG

 

6/11 신청한 건 사라졌고, 세번째 건만 제가 신청한 거네요. 위의 2개는 Force Pay라서 누르면 "created with help from Customer Care"로 나옵니다. 맨 아래 2개는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네요..

 

이런 일이 안 일어나길 바라지만, 만약 혹시 겪게 된다면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