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 지바 캔쿤 vs. 하얏 지바 자매이카 (Rose Hall) 어디를 선택하시겠어요?

다른이름 2019.07.23 04:43:43

안녕하세요. 유럽의 겨울을 우울하답니다. 온도는 두번째 문제이고, 일조량이 너무 부족해 정말 우울해집니다.

 

예전에 관련 글도 썼지만, 겨울을 피해 따뜻한 바다로 놀러나가기도 어렵습니다. 겨울 기간 지중해 지역은 아무리 내려가봐도 물에 들어갈 만큼 따듯하지는 안커든요. 그래서 겨울에 바다+따뜻한 날씨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아예 동남아, 아프리카쪽 (세이셀)으로 가든지 그렇습니다. 동남아가 가격경쟁력이 있다보니, 그쪽이 더 대중적이구요. 

 

저희는 미국에 있을 적 추운 겨울을 피해 캐리비안으로 날라다녔는데, 서너 시간이면, 직항으로 도착할 수 있어 얼마나 편안했는지 몰라요. 그 기억 때문에, 이번 겨울 다시 캐리비안으로 가려는데, 두 가지 옵션이 충돌하네요. 

 

물론 호텔 포인트로 예약 가능 날짜가 있는지 확인도 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그런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최종결정을 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현재는 캔쿤과 자마이카 옵션을 두고 고민 중입니다. 특히 하얏 지바 자매이카에 대한 기억이 참 좋아서, 두번이나 갔었죠. 이번엔 캔쿤도 한번 고려하려고 하는데 여러분은 하얏 지바 캔쿤 과 하얏 지바 자매이카 중 어느 곳을 선택하시겠어요? 

 

계획은 여행기간 중 마지막 두밤은 하얏지바에서 보내고, 여행기간 초반은 비 하얏 호텔 (메리엇, IHG, 힐튼)등에서 지내려고 합니다.

 

한가지 추가적인 고민은 자매이카로 갈경우, 넉넉한 힐튼 포인트로 5박 정도는 거뜬이 (물론 5th free night 을 이용하려면 스탠다드룸으로 해야겠네요)!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다이아몬드 맴버쉽도 있구요. 캔쿤으로 가면 IHG에 무제한 숙박권과 190K 정도의 포인트를 이용해야겠죠. 플래티넘 이외에 특별한 맴버 등급은 없네요. 자매이카 힐튼의 경우는 올인클루시브라 좋은데, 캔쿤 인터컨은 일일이 5박6일동안 사먹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

 

만약 여러분이라면 어디를 목적지로 선택하시겠어요?

 

음식

물가 (특히 캔쿤에서는 인터컨 숙박동안 계속 사먹어야 하니...)

액티비티

경치

서비스

어린이 (5세) 액티비티

 

등을 고려해야할 것 같구요.

 

참, 지난 후기글 역시 물론 확인했습니다. 조금 의견이 갈리는 것도 없잖아 있지만, 제가 받은 인상은

 

캔쿤 바다가 더 예쁘다 였다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내는, 자마이카 지바가 더 비싸니 거기가 좋은거 아냐라고 반문합니다. 

 

현재, 제 개인적인 인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바 칸쿤   지바 자매이카  인터컨 칸쿤 힐튼 로즈홀
음식 지바 자매이카보다 좋다는 평가  지바 칸쿤보다 조금 더 좋음(?)  사먹어야 함 올인클루시브이나 음식 그다지
물가        
액티비티        
경치/뷰   바다가 자매이카보다 좋음(?)    
서비스        
어린이 (5세) 액티비티 키즈클럽 있음, 자마이카 지바보다 시설좋음 키즈클럽 있음, 시설은 별거 없음 어린이 시설이나 액티비티없음(?) 어린이 수영장 등 시설 좋음
기타

칸쿤은 한국 사람이 너무 많다?

 

어린이 추가 (5세): 95 USD

 

어라 호텔 내 돌고래가 있다구요?! 

이중에 젤 비싸니까, 포인트 값어치 한다?

 

어린이 추가 (5세): 150 USD

  5세 이하, 무료 숙박, 무료 식사

 

이견 및 추가 정보 있으신 분은 꼭 알려주세요! 감사해요!

 

--------------------

<추가>현재 댓글 말씀 고려상 칸쿤으로 기울고 있는데요.

 

현재 하얏 예약 방법은 몇 가지를 고려하는 중입니다.

 

1. 하얏 포인트로 예약하면 25,000 에 리조트뷰. 어린이는 95 USD 낼 계획. Explorist 멤버등급이 있으나, 아마 체크인시 업그레이드는 어려울 듯.

 

현재 68,879 UR 포인트 밖에 없어서요

 

2. UR 몰: 해당날짜에 어른 둘로, 오션뷰를 예약하면 하룻밤 당 34,800 UR 포인트 차감: 총 68,879 + 10.81 USD (체크인시 어린이 추가 95 USD x 2일 추가 계산)

 

하얏 포인트 25,000 대신 UR 포인트 34,800 를 내고 오션부를 확정 하는 것도 나쁘진 않겠지만, 어째 그냥 하얏 25000 만 쓰는 게 효과적일 듯 하구요.